비욘드포스트

2024.05.16(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찬원, 3위 장윤정 순

[브랜드평판] 임영웅, 트로트 가수 2023년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장윤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1,384,118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3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장윤정, 김호중, 박서진, 정동원, 영탁, 정미애, 송가인, 남진, 진해성, 박군, 안성훈, 태진아, 진성, 나훈아, 장민호, 홍진영, 설운도, 김희재, 나태주, 양지은, 홍자, 김연자, 홍지윤, 신유, 주현미, 김소연, 김다현, 은가은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임영웅, 트로트 가수 2023년 2월...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8,892 미디어지수 1,688,951 소통지수 2,020,754 커뮤니티지수 2,246,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34,6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295,708과 비교해보면 12.49%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3,844 미디어지수 1,055,215 소통지수 1,269,265 커뮤니티지수 1,321,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79,98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80,110과 비교해보면 31.10% 상승했다.

3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359 미디어지수 966,283 소통지수 1,206,233 커뮤니티지수 1,293,5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3,41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670,092와 비교해보면 48.44% 상승했다.

4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8,099 미디어지수 985,412 소통지수 868,587 커뮤니티지수 728,0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0,16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699,584와 비교해보면 3.53% 상승했다.

5위, 박서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761,508 미디어지수 858,637 소통지수 945,444 커뮤니티지수 934,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00,07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15,413과 비교해보면 39.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2,644,998개와 비교하면 25.8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03% 상승, 브랜드이슈 16.94% 상승, 브랜드소통 23.74% 상승, 브랜드확산 38.3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압도적이다, 예매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화, 아임히어로 더 파이널,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54%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