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8(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블랙핑크 제니 순

[브랜드평판] 뉴진스 민지, 걸그룹 개인 2023년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63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7,453,84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3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뉴진스 민지,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제니, 뉴진스 하니, 뉴진스 해린, 소녀시대 태연,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에스파 카리나, 뉴진스 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뉴진스 민지, 걸그룹 개인 2023년 3월...1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1,865 미디어지수 1,252,202 소통지수 591,168 커뮤니티지수 1,716,4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1,6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866,970과 비교해보면 4.00%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928 미디어지수 512,556 소통지수 1,625,273 커뮤니티지수 2,555,2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02,96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401,226과 비교해보면 44.15%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110 미디어지수 304,154 소통지수 1,205,206 커뮤니티지수 2,737,6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3,13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85,463과 비교해보면 1.39% 하락했다.

4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4,724 미디어지수 982,329 소통지수 495,349 커뮤니티지수 1,548,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1,33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11,444와 비교해보면 20.50% 상승했다.

5위, 뉴진스 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0,610 미디어지수 938,056 소통지수 432,435 커뮤니티지수 1,259,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0,8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25,927과 비교해보면 0.9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민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2,905,361개와 비교하면 4.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4% 상승, 브랜드이슈 3.30% 상승, 브랜드소통 13.88% 하락, 브랜드확산 2.3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