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미래컴퍼니, 3위 LX세미콘 순

[브랜드평판]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미래컴퍼니, 3위 LX세미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90,3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미래나노텍, 미래컴퍼니, LX세미콘, 코이즈, 톱텍, 서울반도체, 이녹스첨단소재, 선익시스템, 덕산네오룩스, 티로보틱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4월...1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나노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6,975 미디어지수 1,266,048 소통지수 1,147,355 커뮤니티지수 860,970 시장지수 238,898 사회공헌지수 186,3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56,61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47,204와 비교해보면 33.17% 상승했다.

2위, 미래컴퍼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749,700 미디어지수 588,228 소통지수 590,012 커뮤니티지수 939,245 시장지수 90,423 사회공헌지수 94,2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1,86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42,842와 비교해보면 374.75% 상승했다.

3위, LX세미콘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955 미디어지수 256,899 소통지수 240,224 커뮤니티지수 218,414 시장지수 378,586 사회공헌지수 98,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6,03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08,871과 비교해보면 24.04% 하락했다.

4위, 코이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815 미디어지수 270,584 소통지수 299,281 커뮤니티지수 216,032 시장지수 20,309 사회공헌지수 81,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7,64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87,907과 비교해보면 55.81% 상승했다.

5위, 톱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580 미디어지수 242,625 소통지수 258,512 커뮤니티지수 167,215 시장지수 89,127 사회공헌지수 113,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5,60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63,614와 비교해보면 11.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나노텍 ( 대표 김철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24,594개와 비교하면 22.8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94% 상승, 브랜드이슈 23.23% 상승, 브랜드소통 18.24% 상승, 브랜드확산 29.71% 상승, 브랜드시장 8.97% 상승, 브랜드공헌 20.7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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