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6(목)
에듀템, NE능률과 AI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인공지능(AI) 에듀테크 전문 스타트업인 에듀템(edutem, 공동대표 신정훈, 김진숙)은 교육플랫폼선도기업 NE능률(대표 주민홍, 코스닥: 053290)에 자체 개발한 AI솔루션 공급 및 프리미엄 온라인학습 서비스 구축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NE능률은 1980년 창립 이래 ‘리딩튜터’, ‘능률보카’, ‘토마토 토익’ 등 베스트셀러 교재와 수학 참고서, 영∙유아 교육, 학원 프랜차이즈, 법인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코스닥 상장사다.

에듀템 신정훈 공동대표는 “LG CNS, 대교그룹, 이퓨쳐에 이어 NE능률에도 AI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금년 하반기 오픈 예정인 프리미엄 온라인학습 서비스는 1차 JL 스토리북 89권의 교재에 대한 온라인 e북과 과제수행-평가시스템의 구축이 주요하다. 이로써, 우수한 교재와 최신 AI기술이 탑재된 온라인학습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부터 초·중·고등학교에 단계적으로 적용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에 AI듣기, 말하기 학습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신규 구축되는 프리미엄 서비스의 핵심기능도 AI기반의 4skill 학습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다.

특히 학습자의 발성을 음소·음가 단위까지 정교하게 평가가 가능한 에듀템의 ‘ELA파닉스’ 엔진을 바탕으로 개발된 학습자 맞춤형 수행평가는 보다 효율적으로 소리와 철자의 상관관계를 익히는 파닉스학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본 프로그램의 차별화된 요소이다.

에듀템에 따르면 “프리미엄 서비스는 스피킹 뿐만 아니라 자유문장에 대한 라이팅 자동첨삭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다. NE능률의 우수 교재를 기반으로 4Skill 전 영역 학습이 가능하도록 e북 전자책, 스피킹학습, 라이팅학습, 과제 수행평가, 개인맞춤평가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