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5(수)

‘맥콜 제로’ ‘부르르 제로 사이다’ 2종과 콜라보 진행

일화, 존 윅4과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음료 2종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식음료 기업 일화가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존 윅4’과 손잡고 ‘존 윅4 특별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존 윅4 특별 콜라보레이션’ 음료는 ‘맥콜 제로’와 ‘부르르 제로 사이다’ 2종이다. 일화는 폭발적이고 통쾌한 액션으로 유명한 존 윅 시리즈의 개봉에 맞춰 자사의 대표 탄산음료를 보다 짜릿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한정판 제품의 패키지는 존 윅4의 영화 포스터를 활용했다. 영화 주인공인 키아누 리브스의 모습을 전면 배치해 영화의 강렬한 분위기를 그대로 담았다.

존 윅4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맥콜 제로와 부르르 제로 사이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속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제로 음료다. 맥콜 제로는 기존 맥콜의 보리맛과 영양은 살리고, 설탕이 아닌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췄다. 부르르 제로 사이다도 색소와 보존료가 들어가지 않았으며,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를 사용해 단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은 다가오는 봄 시즌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를 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12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존 윅4는 자유를 위해 반격을 준비하는 존 윅이 최고 회의를 무너뜨리기 위해 거대한 전쟁에 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 시리즈 영화다.

일화 한현우 식품사업본부장은 “마니아 층이 많은 영화인 ‘존 윅 4’와의 브랜드 라이센싱을 통해 맥콜 및 부르르 브랜드에 대한 MZ세대 소비자들의 더욱 많은 관심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사 내 탄산 브랜드의 청량하고 상쾌한 아이덴티티를 살린 브랜드 협업을 활발하게 진행하는 등 신선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