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후원
경제적 어려움 겪는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으로 인공와우 외부장치 교체 지원
외부장치 분실, 파손, 기기 노후로 소리를 듣지 못하는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 20명에 다시 소리 선물

사랑의달팽이, 인공와우 외부장치 교체지원 대상자 모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넥슨(대표 이정헌)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후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에 인공와우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인공와우 수술로 소리를 듣게 된 청각장애인은 외부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소리를 들을 수 없다.

사랑의달팽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인공와우 수술 후 외부장치의 분실, 파손, 기기 노후(만 6년 이상)로 교체가 필요한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1인 당 1개, 최대 800만 원 한도로 교체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포함한 기준 중위소득 100% 이내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이다. 지원을 원하는 대상자는 연중 상시로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조영운 사랑의달팽이 사무총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가정의 경우, 기기당 1천만 원 가량하는 외부장치 교체 비용은 매우 큰 부담이다. 전문가들은 최소한 10년에 한 번 외부장치 교체를 추천하지만 정부 지원은 평생에 1번, 1쪽만 지원이 된다”며,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해 후원을 해 주신 넥슨 메이플스토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