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대표 이웅)가 2023 화해 어워드를 열고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수상 제품을 24일 발표했다.
금일 화해 앱에서 열리는 2023
화해 어워드에서는 올 상반기 출시된 제품에 대한 사용자 리뷰 5
만 건을 분석해 가장 주목받은 ‘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을 비롯한 ‘
기능성 어워드(
기능성화장품∙
이너뷰티)’, ‘
트렌드 어워드(
비건)’
시상을 진행한다.
먼저,
이번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으로는 작년 11
월부터 올해 4
월까지 출시된 제품 중에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으며 루키로 급부상한 총 46
개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코로나19
엔데믹과 마스크 해제의 영향으로 화해 앱에 등록된 신제품 수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고,
후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최종 제품이 결정됐다.
이어 지난달 화해는 먹는 화장품인 이너뷰티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이번 기능성 어워드 시상 부문에 ‘
이너뷰티’
를 새롭게 추가했다.
화해가 정의하는 뷰티의 개념을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을 넘어 섭취를 통해 아름다움을 가꾸는 것으로 확장하고,
이너뷰티 부문에서 11
개의 수상 제품을 선정했다.
올해 신설된 이너뷰티 부문 시상에는 △
피부건강 △
소화 위장건강 △
체지방 체중관리 △
항산화관리 △
기타 건강관리 등의 카테고리에서 소비자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 순으로 후보군을 정해 심사했다.
수상 제품으로는 고려은단의 ‘
메가도스C
비타민C 3000mg’,
닥터오라클의 ‘
츄어블 비타민D 4000 IU’,
바이탈뷰티의 ‘
굿슬립 가바365’
등이 이름을 올렸고,
주원료의 원산지 표기가 확실하거나 섭취가 용이한 제품이 사용자 리뷰에서 호평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화해는 지난해 ‘
기능성 화장품’
부문을 신설한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된 기능성 화장품 중 화해 사용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제품을 선정했다. △
미백 △
주름 개선 △
여드름 완화 △
탈모 완화 등 7
개 카테고리에서 25
개의 제품이 최종 뽑혔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뷰티업계 내 꾸준한 트렌드로 자리잡은 비건 화장품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화해는 국내외 비건 인증 제도를 받은 신제품 중 시장의 주목을 받은 아이템 15
개를 선정하고, 2023
상반기 트렌드 어워드 ‘
비건’
부문 수상 제품으로 발표했다.
특히 작년 비건 부문 시상에는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착한 성분의 스킨케어 제품의 수상이 주를 이뤘다면,
올해는 데이지크의 ‘
브이컷 블렌딩 쉐딩’,
롬앤의 ‘
글래스팅 멜팅 밤’,
피브의 ‘
하이퍼 핏 컬러 세럼 미니’
등 메이크업 제품의 수상이 대거 늘어났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9
년째 이어온 화해 어워드는 소비자들이 직접 남긴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종합 뷰티 시상식으로,
올해는 이너뷰티 부문을 신설해 더욱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
며 "
앞으로도 소비자 리뷰와 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숨겨진 보물같은 브랜드와 제품들이 더 많은 주목을 받고 화해 어워드를 통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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