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코프로, 3위 한화솔루션 순

[브랜드평판]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2023년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94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61,531,99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순위는 LG화학, 에코프로, 한화솔루션, 포스코퓨처엠, 롯데케미칼, 크리스탈신소재, 코스모신소재, 코스모화학, 이수화학, 레이크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2023년 6월...1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536 미디어지수 1,165,836 소통지수 776,247 커뮤니티지수 1,556,628 시장지수 2,818,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96,09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484,428과 비교해보면 13.21% 하락했다.

2위,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3,018 미디어지수 1,138,861 소통지수 725,567 커뮤니티지수 873,791 시장지수 816,2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47,52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530,409와 비교해보면 52.76% 하락했다.

3위, 한화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69,044 미디어지수 1,258,183 소통지수 896,828 커뮤니티지수 1,548,840 시장지수 436,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9,42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593,003과 비교해보면 17.59% 하락했다.

4위, 포스코퓨처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605,784 미디어지수 1,457,618 소통지수 477,194 커뮤니티지수 618,222 시장지수 1,419,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8,36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57,259와 비교해보면 12.84% 상승했다.

5위, 롯데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93,202 미디어지수 445,160 소통지수 286,147 커뮤니티지수 1,244,355 시장지수 412,2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1,12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15,182와 비교해보면 1.3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화학 ( 대표 신학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731,090개와 비교하면 32.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73% 하락, 브랜드이슈 47.29% 하락, 브랜드소통 20.43% 하락, 브랜드확산 26.86% 하락, 브랜드시장 6.2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