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5(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방탄소년단 뷔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2,839,09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3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강다니엘, 빅뱅 지드래곤,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RM, 엑소 백현, 방탄소년단 슈가, 위너 송민호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6월...1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50,588 미디어지수 523,598 소통지수 2,277,712 커뮤니티지수 1,987,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9,37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434,511과 비교해보면 1.75%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272 미디어지수 223,170 소통지수 2,534,947 커뮤니티지수 1,732,3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23,74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87,331과 비교해보면 97.87%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500 미디어지수 285,296 소통지수 1,245,158 커뮤니티지수 2,245,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72,02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20,208과 비교해보면 12.48% 상승했다.

4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850,868 미디어지수 813,602 소통지수 954,392 커뮤니티지수 1,350,6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9,49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10,114와 비교해보면 31.87% 상승했다.

5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652,275 미디어지수 583,646 소통지수 787,297 커뮤니티지수 1,026,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9,27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18,932와 비교해보면 51.0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6,893,498개와 비교하면 6.1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69% 하락, 브랜드이슈 6.36% 하락, 브랜드소통 10.43% 상승, 브랜드확산 15.5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은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행복하다, 함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10주년, 편지, 아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5.86% 분석됐다. 지난 5월 방탄소년단 지민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434,511와 비교하면 1.7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20% 하락, 브랜드이슈 44.63% 하락, 브랜드소통 14.37% 상승, 브랜드확산 9.44%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