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6(목)

방학 기간 관공서 알바 채용관도 오픈…8월까지 상시 업데이트 예정

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 오픈…여름철 인기 알바 한눈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여름철 아르바이트를 찾는 구직자를 위한 ‘여름 알바·여름 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여름 알바 채용관은 여름 시즌에 특화된 업직종에 해당하는 인기 여름 알바 공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현재 여름 알바 채용관에서는 ▲아이스크림·디저트 ▲워터파크 ▲호텔·리조트·숙박 ▲입출고·물류 ▲사무보조 총 5개의 여름철 인기 업종 카테고리의 채용 공고를 제공한다. 또 근무지역, 근무 기간, 성별 등 세부항목 설정도 가능해 맞춤형 여름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

알바몬은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도 오픈했다. 관공서 알바는 쾌적한 근무환경과 행정실무 경험 등의 이유로 매년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관공서 알바 채용관에서는 각 관공서 아르바이트 공고를 지역별로 분류하고, ▲접수시작일 ▲접수마감일 ▲대상자발표일 등 채용 공고 별 세부일정 등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제공한다. 채용공고 클릭 시 세부 근무조건을 볼 수 있고, ‘공고 접수 바로가기’를 누르면 해당 관공서의 채용 공고로 즉시 연결돼 빠른 알바 구직이 가능하다. 관공서 알바 채용관은 상시 업데이트를 지속하며 8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알바몬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방학이 있는 여름철은 대표적인 알바 성수기로 손꼽힌다”며 “워터파크 등 여름철에만 만나볼 수 있는 아르바이트부터 더운 날씨에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관공서 알바까지 다양한 여름 알바 정보를 한 곳에 모았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