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6(목)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오둥이 입니다만’ 캐릭터와 패키지, 토퍼 특별 제작

청년떡집,  오둥이 캐릭터 협업 '찐한 우유케이크'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대표 오경아)이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오둥이 입니다만’과의 협업을 통해 첫 홀케이크류 제품인 ‘찐한 우유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유통∙식품업계에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한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떡집은 고객에게 맛과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특히 ‘오둥이’ 캐릭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2022년도 카카오톡 전체 이모티콘 중 인기 순위 TOP 8 내에 선정될 만큼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찐한 우유케이크’는 찐우유떡, 딸기크림떡 등 퓨전 떡으로 주목받고 있는 청년떡집이 처음 선보이는 홀케이크 제품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 출시된 이번 제품은 귀여운 ‘오둥이’ 캐릭터가 새겨진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하늘색의 산뜻한 컬러가 돋보이는 패키지에 크게 자리잡은 ‘오둥이’ 캐릭터가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패키지뿐 아니라 케이크 장식에도 ‘오둥이’ 캐릭터를 담았다. ‘오둥이’와 ‘삐둥이’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을 11가지의 케이크 토퍼로 특별 제작했다.

청년떡집 김진아 브랜드 매니저는 “청년떡집이 최초로 선보인 이번 제품은 부드러운 케이크의 맛은 물론 오둥이의 귀여운 패키지와 꾸밈요소로 재미를 더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좋아하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재치 있는 디저트 제품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