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

[브랜드평판]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22,081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애경산업, 아모레G, 토니모리, 코스맥스, 아우딘퓨쳐스, 디와이디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7월...1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793,548 미디어지수 808,348 소통지수 763,657 커뮤니티지수 1,872,330 시장지수 646,337 사회공헌지수 267,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2,21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07,071과 비교해보면 9.46% 상승했다.

2위,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478,380 미디어지수 516,757 소통지수 451,804 커뮤니티지수 1,666,082 시장지수 793,715 사회공헌지수 209,6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16,38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65,136과 비교해보면 15.46% 상승했다.

3위, 현대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934 미디어지수 340,892 소통지수 525,497 커뮤니티지수 272,033 시장지수 110,196 사회공헌지수 118,1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7,72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86,175와 비교해보면 32.17% 하락했다.

4위, 한국콜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913 미디어지수 189,071 소통지수 293,079 커뮤니티지수 396,756 시장지수 121,619 사회공헌지수 62,0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9,51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23,197과 비교해보면 4.60% 상승했다.

5위, 애경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002 미디어지수 144,715 소통지수 256,226 커뮤니티지수 502,356 시장지수 82,350 사회공헌지수 56,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2,91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50,298과 비교해보면 10.7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대표 서경배, 이동순, 김승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66,414개와 비교하면 4.0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6% 하락, 브랜드이슈 1.33% 하락, 브랜드소통 13.92% 상승, 브랜드확산 13.44% 하락, 브랜드시장 8.32% 하락, 브랜드공헌 5.5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