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수지구, 유위컴에서 보청기능 스마트 소리증폭기 기탁

[비욘드포스트 김형운 기자] 경기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무선 송수신기 제조업체 유위컴이 난청으로 고통받는 저소득 국가유공자에게 전해달라며 보청 기능이 있는 스마트 소리증폭기 20대(72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지역 내 국가유공자 중 생계 또는 주거급여 대상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소리증폭기를 전달한다.

경기 용인시 수지구가 난청인 국가유공자와 어려운 분에게 소리를 되돌려준다(사진=용인시 수지구)
경기 용인시 수지구가 난청인 국가유공자와 어려운 분에게 소리를 되돌려준다(사진=용인시 수지구)

기흥구 구갈동 소재 유위컴은 지난 6월 시의 지원으로 멕시코와 에콰도르 등 중남미 시장개척에 나서는 등 지역에서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기탁을 결정했다.

이재훈 유위컴 대표는 “대한민국의 오늘을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꼭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며 “용인시의 지원으로 멕시코와 에콰도르 등 중남미 시장을 개척할 수 있었다. 시에서 받은 만큼 앞으로도 사회에 환원하고 봉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유위컴이 이웃을 위해 세심한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며 “구 차원에서도 국가유공자들의 예우와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