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9(목)

클라우드로 빌드부터 배포까지 원스톱 시스템 … 환경 구축없이 손쉽게 개발 가능

투비소프트  '넥사크로 통합빌드 서비스'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개발 툴 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는 최근 클라우드로 개발환경 일부를 제공해 넥사크로를 경험할 수 있는 '넥사크로 통합빌드 서비스' 실험실 버전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넥사크로 통합빌드 서비스는 넥사크로 스튜디오를 쉽게 다룰 수 있는 체험 서비스이며, 빌드 · 배포 환경을 클라우드로 제공해 개발환경을 별도로 설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넥사크로 통합빌드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하면 소스 관리와 배포할 수 있는 환경을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또한 튜토리얼 넥사크로 스튜디오에 로그인 하면 애플리케이션 빌드부터 배포까지 원스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환경은 ▲소스 관리를 위한 GitLab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위한 서버 제너레이터 · 웹서비스 · 앱빌더 ▲퀵코드로 제작된 샘플 프로젝트(웹 · 모바일) 등이다.

넥사크로 통합빌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초입 단계다. 개발자가 넥사크로를 더 쉽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개발생태계를 만드는 데 집중하기 위한 서비스다.

넥사크로 통합빌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넥사크로 통합빌드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이벤트를 펼친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