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다양한 잠재력과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꾸준히 발굴

코카-콜라, 청소년의 무한 가능성을 응원 장학금 제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8월 12일은 ‘국제 청소년의 날’이다. 청소년의 복지 향상을 목표로 청소년을 위한 지침과 정책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UN에 의해 제정됐다.

매년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주제로 삼아 진행되는 ‘국제 청소년의 날’은 올해 보다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는 청소년의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다. 녹색사회로의 전환을 서두르는 가운데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것이다.

스물다섯번 째 ‘국제 청소년의 날’이 다가오는 가운데 장기적인 관점으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미래 주역으로의 성장에 힘을 보태는 유통업계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는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코카-콜라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도 총 40명의 코카-콜라 장학생을 발굴해 총 1억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코카-콜라 장학금’은 미래의 주역이자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선명하고 다채로운 꿈을 위해 진취적으로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한국 코카-콜라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해부터는 한국 코카-콜라의 뜻에 함께 하는 환경재단, 밀알복지재단,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팀 차붐과 함께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장학금 전달과 더불어 방송인이자 유튜버인 조나단이 참석해 꿈을 주제로 청소년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한국 코카-콜라 임직원들도 참여해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보태고자 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