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9(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김완선, 3위 엄정화 순

[브랜드평판] 나훈아, 레전드 가수  2023년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8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훈아, 2위 김완선, 3위 엄정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 측정한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21,221,78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가수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이나 기록을 쌓은 스타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와 가치평가도 포함됐다.

2023년 8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나훈아, 김완선, 엄정화, 백지영, 싸이, 김연자, 이문세, 조용필, 보아, 설운도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나훈아, 레전드 가수  2023년 8월...1위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95,523 미디어지수 290,269 소통지수 287,852 커뮤니티지수 480,3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3,976으로 분석됐다.

2위, 김완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542 미디어지수 394,659 소통지수 176,226 커뮤니티지수 135,1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0,553으로 분석됐다.

3위, 엄정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648 미디어지수 371,404 소통지수 161,006 커뮤니티지수 194,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1,050으로 분석됐다.

4위, 백지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40 미디어지수 273,356 소통지수 298,050 커뮤니티지수 269,8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2,602로 분석됐다.

5위, 싸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97,818 미디어지수 238,536 소통지수 222,151 커뮤니티지수 269,4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7,92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나훈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나훈아 브랜드는 신곡 '기장갈매기'로 소비자 관심을 모았고, 김완선 브랜드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했고 , 엄정화 브랜드는 드라마에서 새로운 색깔로 인기를 모았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