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0(월)
카카오, 어피치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 6억 뷰 돌파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어피치’를 주인공으로 한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의 누적 조회수가 6억 뷰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같은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단독 유튜브 채널 ‘어피치 APEACH’도 오픈했다.

카카오는 어피치의 온·오프라인 활동을 강화해 국내외 팬들에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피치파이브는 지난 2021년부터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과 틱톡 어피치 계정에서 공개한 숏폼 콘텐츠다.

어피치 캐릭터의 디저트 먹방 콘텐츠로 인기를 끌면서 피치파이브 시즌1-3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지난 22일 기준 6억 2천만을 돌파했다.

피치파이브 시청 국가를 분석한 결과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브라질 등 아시아와 북남미를 중심으로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해외 크리에이터들이 피치파이브 영상을 따라 하는 ‘밈(온라인에서 유행하는 콘텐츠)’이 확산되면서, 글로벌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팀장은 “어피치를 비롯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를 확산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어피치 영상 콘텐츠와 카카오톡 프로필·이모티콘 등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에 다가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