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0(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종로구 양성평등주간 무료특강 개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종로구 지원 양성평등주간행사로 오는 9월 7일에 ‘슬기로운 정리수납’, ‘내 마음 워크숍’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슬기로운 정리수납’은 효율적인 공간 활용법과 주변 공간 정리 방법을 정리수납 전문가를 통해 배울 수 있으며, 버리고, 채우고, 나누는 방법을 통해 우리집 신박한 정리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공간정리를 통해 마음이 정리가 되면 집, 공간, 환경이 변할 수 있듯이 나 자신도 변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새롭게 다시 시작하고 싶은 활력과 동기를 부여하여, 여성과 가족 구성원의 일-생활 균형을 맞춰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내 마음 워크숍’은 나와 비슷한 고민을 가진 사람과 함께 여러가지 긍정, 부정적 마음의 파도를 잘 타고, 잘 활용하는 연습을 통해 나에게 내재된 마음의 힘을 재발견 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시간으로 내 마음과 감정을 잘 알고 활용하게 되고, ‘일’의 의미를 찾아 경력단절예방과 극복을 지원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실 관장은 “환경이 변하면 자신도 변할 수 있고, 내 마음을 정확히 들여다 보며 과거를 정리하여 새롭게 다시 시작하고 싶은 활력과 동기가 생길 수 있다”며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개최하는 이번 특강이 마음이 지치고, 힘든 이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의 취업을 위한 직업훈련부터 고용서비스, 사후관리까지 One-Stop 종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성의 경력개발과 직장적응, 고용유지를 위해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코칭, 컨설팅,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