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8(토)

전국의 가맹점주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 지원에 나서

생활맥주의 '사장돌마트' 제작지원 이미지. 제공=데일리비어
생활맥주의 '사장돌마트' 제작지원 이미지. 제공=데일리비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티빙 독점 시리즈 '사장돌마트'에 제작지원으로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9월 15일 티빙에서 독점 공개되는 '사장돌마트'는 뜻밖의 사고로 해체된 아이돌의 마트 장사 도전기를 그린 청춘코믹드라마다.

이 작품에는 이신영·시우민과 함께 채형원·최원명·이세온이 썬더보이즈 멤버로 출연하고, 최정운이 마트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은 경력직 아르바이트생으로 합류했다. '사장돌마트'에서는 한순간에 꿈도, 직업도, 미래도 사라지고 진짜 현실을 마주한 아이돌 그룹 썬더보이즈가 망해가는 마트를 인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인생 리부팅이 유쾌하게 그려진다.

생활맥주는 가맹점 매출 향상을 위해 ‘사장돌마트’의 제작 지원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했다. 그동안 생활맥주는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지상파 드라마 PPL, 인기 유튜버 협찬 광고, 전국 단위 상품권 이벤트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활동을 본사 전액 지원으로 진행하며 6년 연속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4년 연속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등의 수상경력을 이어가고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전국의 가맹점주님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 지원에 나서게 되었다”며 “이후로도 가맹점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젋은 소비자 층에게 생활맥주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맥주는 10년 차에 접어든 탄탄함을 바탕으로 자영업의 필수 노하우를 전달하는 '창업 멘토링'을 매달 운영하고 있다. 9월 창업 멘토링은 9월 8일 금요일 오후 3시, 생활맥주 본사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