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8(토)

생성형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재 양성...교육과정 4주

원더스랩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수강생 모집...실무연계 가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인재 활용 플랫폼 원더스랩(대표 한의선)의 교육 서비스 ‘원더스온’은 실무 프로젝트에 참여할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4주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프로젝트팀 공유 서비스 ‘원더스프로젝트’를 통해 프리랜서 활동이 가능하다.

원더스랩에서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 ‘원더스온(wON)’은 급변하는 커리어 트렌드에 맞춰 재교육을 통해 기업이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서비스이다. 원더스온에서는 최근 생성형 AI 서비스 확산을 통해 주목받고 있는 직업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4주 교육과정이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란 생성형 AI를 통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간결한 글을 작성하는 것을 말한다. 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은 AI가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AI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AI를 활용한 문장, 이미지, 디자인, 아바타, 음악, 영상 생성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콘텐츠 마케터, 영상PD, 시나리오 작가, 디자이너, 기술 및 교육 업계 종사자들 관심이 높다.

원더스랩 한의선 대표는 “원더스온은 현재 수요가 높은 직무 스킬을 중심으로 강의가 개설되므로 자연스럽게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원더스프로젝트와 연결해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다”라며 “이전 수강생들의 경우 교육 과정 수료 후 업무 효율이 늘어나 참여하는 프로젝트가 3,4배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