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추석 일주일 앞두고 성장기 아동 위한 영양만점 고기 도시락 전달

미국육류수출협회, 성장기 아동 위한  ‘2023 미트어택’ 진행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추석을 맞아 서울 종로구가 운영하는 총 9개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성장기 아동들에게 맛과 영양이 풍부한 고기 도시락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인 ‘2023 미트어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2023 미트어택은 추석을 일주일 앞두고 성장기 아동들에게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종로구청과 협업하여, 지역아동센터 총 9, 230여명의 아동들에게 단백질이 풍부하게 담긴 영양 만점 고기 도시락을 기부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도시락을 준비하는 만큼 오랜 시간 미국산 육류를 이용한 가정식(집밥) 메뉴를 소개해온 35년 내공의 정미경 요리연구가의 정미경키친과 함께 메뉴와 레시피 하나하나에 세심한 공을 들였다. 양질의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활용한 △베이컨 채소 볶음밥 △소불고기 △제육볶음 △미트볼을 비롯한 10가지의 풍성한 메뉴 구성으로, 일명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영양을 골고루 갖춘 손맛을 담은 집밥 도시락을 완성했다.

종로구청 관계자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로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추석을 앞두고 뜻 깊은 기부 행사를 준비해준 미국육류수출협회에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박준일 한국지사장은 "추석을 앞두고 종로구 아동들에게 성장에 필수적인 단백질원인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풍성하게 구성한 한 끼 식사를 선물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미트어택'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