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세실업, 3위 한섬 순

[브랜드평판]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3년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세실업,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27,08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순위는 F&F, 한세실업, 한섬, LF, 신세계인터내셔날, 영원무역, 휴비스, 휠라홀딩스, 효성티앤씨, 코웰패션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3년 9월...1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576 미디어지수 71,183 소통지수 146,012 커뮤니티지수 103,513 시장지수 2,425,359 사회공헌지수 34,8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3,47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849,716과 비교해보면 2.59% 상승했다.

2위, 한세실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63,995 미디어지수 53,162 소통지수 106,862 커뮤니티지수 1,916,816 시장지수 463,588 사회공헌지수 10,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4,59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89,487과 비교해보면 54.76% 상승했다.

3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438,046 미디어지수 211,263 소통지수 1,024,151 커뮤니티지수 525,572 시장지수 257,173 사회공헌지수 78,5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4,77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60,317과 비교해보면 3.03% 상승했다.

4위, LF 브랜드는 참여지수 50,347 미디어지수 165,978 소통지수 825,815 커뮤니티지수 1,090,154 시장지수 221,224 사회공헌지수 13,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7,47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46,184과 비교해보면 106.55% 상승했다.

5위,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44 미디어지수 100,211 소통지수 97,489 커뮤니티지수 1,396,889 시장지수 381,387 사회공헌지수 7,7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2,77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46,399와 비교해보면 93.3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01,552개와 비교하면 0.0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89% 하락, 브랜드이슈 3.44% 하락, 브랜드소통 0.48% 상승, 브랜드확산 13.82% 상승, 브랜드시장 1.66% 상승, 브랜드공헌 16.3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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