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수전에 대한 고정 관념 깬 ‘콜러XSR_A 포메이션 01 수전’

 콜러 X SR_A 포메이션 01 수전
콜러 X SR_A 포메이션 01 수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키친 앤 바스 브랜드 콜러가 사무엘 로스(Samuel Ross)와 그의 산업 디자인 스튜디오 SR_A와 협업한 한정판 수전 ‘콜러 X SR_A 포메이션 01’(이하 포메이션 01)을 디자인 마이애미 2023에서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콜러와 SR_A의 협업은 물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개발하기 위해 150년간 이어져온 콜러의 유산인 ‘혁신’과 ‘장인정신’을 존중하면서 사무엘 로스의 아방가르드한 예술적 접근을 받아들이는 형태로 이뤄졌다.

협업을 통해 탄생한 포메이션 01은 매력적인 각도와 대담한 산업용 햅틱 오렌지 컬러를 활용해 전통적인 욕실 수전 디자인과 성능의 틀을 거부한다. 재료, 형태, 색상의 경계를 허물어 일상적인 사물의 형태와 기능에 접근하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것이다.

콜러 수전 포메이션 01은 전통적인 도금 마감 공정이 아닌 하나의 조각된 제품으로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이다.

콜러는 오는 12월 6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디자인 마이애미’에서 포메이션 01 실물을 공개하고, 콜러와 SR_A의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한다. 웹사이트에서는 증강현실 필터로 실물 공개 전에도 어떤 장소에라도 포메이션 01을 설치해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데이비드 콜러 회장은 “콜러는 역사적으로 혁신, 창의성, 대담한 리더십을 선보여 왔고, 이는 사무엘 로스 그리고 SR_A의 방식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다”며 “포메이션 01은 콜러와 SR_A의 협업에서 처음으로 구체화해 선보인 제품인 만큼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경험을 제공하면서 시야를 확장하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밝혔다.

디자이너 사무엘 로스는 “일상에서 매일 사용하는 수전을 의도적으로 추상화시키고 미니멀하게 만들어내면서 SR_A의 시그니처를 한데 모아냈다”며 “익숙한 형태에서 벗어나 미래적 관점의 디자인과 새로운 솔루션에 집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