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향수, 플라워 브랜드 및 조향 전문가와 협업해 국내 NGO 최초로 ‘향수’ 활용한 캠페인 기획
17일~25일까지 서울 광화문서 팝업스토어 운영… 방문자 위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 준비

희망친구 기아대책, 전 세계 취약 아동 지원 ‘희망의 향기’ 캠페인 전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기아대책이 국내 NGO 최초로 ‘향수’를 활용한 해외 아동 후원 캠페인을 시작한다.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전 세계 취약 아동을 위한 후원 캠페인 ‘‘희망의 향기(The Scent of HOPE)’를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희망의 향기’는 16일 온라인 오픈을 시작으로 17일부터는 오프라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해외 아동 후원이 전달되어 희망이 된다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하기 위해 ‘향수’를 오브제로 설정하고 이를 접목한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를 위해 기아대책은 광화문에 위치한 테라스 꾸까(terrace KUKKA)에서 팝업스토어(희망에도 향기가 있을까요?) 및 체험형 전시 공간을 운영한다.

현장 방문 시 ‘희망의 향기’ 캠페인을 소개하는 단편 영화를 시청하고 함께 전시된 다양한 대표 향수를 체험할 수 있다. 별도의 미션을 수행한 방문자에겐 럭키 드로우(캡슐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시향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준비된다. 18일 당일에는 사전 이벤트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퍼퓸테일러 배사라와 함께하는 ‘원데이 조향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은 “아무리 뜻깊은 일도 의미만 강조해서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 없다. 보다 효과적인 나눔의 참여 방식을 고민한 결과, 일상의 기분을 높여주는 ‘향수’라는 매개를 활용해 전 세계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보내는 캠페인을 새롭게 준비했다”며 “캠페인에 기쁜 마음으로 함께해 주신 배사라님과 여러 협력사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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