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어르신 복지향상과 소멸지역 마을재생을 위해 어부바 차량 전달

김정표 예천군노인복지관장, 김학동 예천군수, 우욱현 신협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왼쪽부터)
김정표 예천군노인복지관장, 김학동 예천군수, 우욱현 신협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왼쪽부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이 지난 27일, 어르신 복지향상과 소멸지역 마을재생을 돕기 위해 어부바 차량을 ‘예천군노인복지관(관장 김정표)’에 기증했다고 28일 밝혔다.

경북 예천군청에서 진행된 어부바 차량 전달식에는 우욱현 재단 상임이사, 김정혁 신협경북지역협의회장, 천영근 신협경북북부평의회장, 문창호 호명신협 이사장, 최명순 예성신협 이사장, 양미숙 풍양신협 이사장, 황길영 예천한일신협 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 김정표 예천군노인복지관장 등이 참석했다.

예천군노인복지관은 예천군에 위치한 유일한 노인복지관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을 발굴하고, 어르신의 여가문화생활, 사회참여지원, 노년사회화 교육사업, 건강증진 활동 등 지속적인 시니어 맞춤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신협재단은 예천군노인복지관에 어부바 차량을 지원해 예천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 도시락 배달사업, 소멸지역 재생 사업 등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신협사회공헌재단 우욱현 상임이사는 “우리나라가 2025년 초고령 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측하지만 이미 일부 지방지역은 이미 초고령 사회에 진입해 있어 어르신을 위한 복지 지원사업이 시급한 실정이다”라며, “금번 차량기증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소멸지역 재생 사업을 도와 지역 활성화를 이루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