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1(수)

전반적인 조직 개편 및 전략 수립… 한국, 일본, 중화권, 북미 등 리전 단위로 체계적 관리

코니바이에린 김진환 CRO
코니바이에린 김진환 CRO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육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바이에린(대표 임이랑)이 C레벨(임원급) 경영진으로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출신의 김진환 CRO(Chief Revenue Officer)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코니바이에린은 사업 운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개편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신규 선임된 김진환 CRO는 카이스트 기계공학을 전공해 서울대학교 대학원 기술경영 박사를 취득했으며, 혁신 전문 컨설팅 기업 크리베이트의 창업 초기 멤버로 활동했다. 특히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을 역임하며 삼성 그룹 관계사의 글로벌 사업 및 운영 전략 수립 프로젝트를 리딩했다.

코니바이에린은 김 CRO를 필두로 전반적인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지난해 11월 코니바이에린에 미래전략팀 팀장으로 입사한 김CRO는 기존 사업 체계를 점검하고 구체적인 전략 수립을 진행했으며, 이번에 CRO로 선임되면서 수립된 계획들을 본격적으로 실행하게 됐다.

코니바이에린 김진환 CRO는 “외부 투자 유치 없이 견실한 성장을 하던 코니바이에린이 더 큰 성장을 위해 한층 진화된 운영 방식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입사 1년간 각 제품군 별로 계획을 수립했고 향후에는 ‘부모로서의 삶을 더 쉽고 멋지게’라는 코니의 미션과 비전을 향해 더 뚜렷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이를 실행하는데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