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올해 경영 슬로건으로 '고객 중심, 일류 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을 제시했다.

진 회장은 2일 신년사를 발표하고 "고객 중심은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핵심 키워드"라며 "규모와 성과에만 몰두한다면 '고객'이라는 본질을 놓칠 수 있다. 고객의 성장이 신한의 성장이다. 고객중심만이 일류신한의 유일한 길임을 함께 새기며 새해를 맞이하자"고 독려했다.

이어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을 강조했다. 그는 "시장, 기술, 금융 소비자 트렌드가 분초 단위로 급격히 변하고 있다. 우리가 경험한 과거 어느 때보다 변화의 속도는 훨씬 빠르고 그 방향도 가늠하기 어렵다"며 "기존의 성공 방식만 고집한다면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 관행과 안주에서 벗어나 근본적인 혁신과 도전에 나설 때다. ESG, 디지털, 글로벌을 비롯한 모든 영역에서 신한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간다는 마음으로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스스로를 철저히 돌아보는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업의 윤리'를 우리 모두가 꼭 지켜야 한다"고 짚었다.

이어 새해를 맞아 모든 임직원이 고객의 작은 불편함도 놓치지 않도록 세심한 정성을 기울이자는 '담대심소'의 정신과 상생의 가치인 '이택상주'의 마음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진 회장은 "어떤 환경에서도 혼자만의 생존은 불가능하고 자신을 둘러싼 모두의 가치를 높이고자 힘쓰는 기업만이 오랫동안 지속가능할 수 있다"며 "사회와 이웃, 함께하는 모두와 서로의 부족함을 채우며 상생의 가치를 지켜 나가자"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아담 스미스는 건전한 자본주의가 유지되기 위한 조건으로 시장 참여자들의 도덕심과 공감을 이야기했다"며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어우러진 금융 생태계에서 주위에 대한 관심과 공감의 자세는 필수다. 고객을 향한 정성과 동료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공감과 상생의 가치를 추구해 가자"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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