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0(월)

시장규모 341조 원,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세계적인 펫 플랫폼 한국 상륙

비투엔-XOOX-메디클라우드, 한국 합자법인 계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이사 안태일)이 XOOX LAB Inc., 메디클라우드와 함께 한국에 합자법인 설립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비투엔은 ‘XOOX Korea’ 국내 합자법인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미국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펫 기반 SNS XOOX PET 서비스를 독점적인 지위로 한국과 전 세계 시장까지 본격 확장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XOOX Korea’는 미국에서의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국내 ICT 기술에 바이오를 접목한 반려동물 전용 서비스 상용화에 따른 최종 파트너십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며 “소비자 가치 중심의 트렌드에 맞춰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팬데믹으로 인한 전 세계 산업의 저성장 기조에도 세계 반려동물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마켓인사이트는 2021년 기준으로 전세계 반려동물 시장이 2,450억 달러를 달성했고, 올해는 2,610억 달러(341조 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비투엔 관계자에 따르면 “합자법인 설립 동시에 전 세계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서비스 사용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반려동물 원격진료, 소변 진단 키트 앱, 건강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맞춤형 펫 의료 서비스 출시와 함께 반려동물 ID를 활용한 펫 전용 태블릿 PC를 출시할 것”이라며 “그 외에도 음악, 비디오, 게임 등 ICT 서비스 분야까지 토탈 서비스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