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이효리 모델 발탁 후 첫 풀무원지구식단 신제품 두유면 키트 ‘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 출시

풀무원지구식단, 핵심 제품군 '건강면' 육성...'두유면 키트'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이효리 모델 선정 후 첫 풀무원지구식단 신제품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을 출시하고 올 한해 두유면을 포함한 건강면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은 건강에 관심 있는 MZ세대 고객 확보를 위해 영양균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유면, 두부면 등을 집중적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상반기 첫선을 보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은 두부면에 이어 안정적으로 시장에 자리잡았다. 부드러운 식감뿐만 아니라 삶거나 헹굴 필요 없는 조리 간편성과 영양균형을 맞추면서 가볍게 식단 관리할 수 있는 점 등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또 풀무원지구식단의 키트 제품들은 국물 또는 소스와 면이 이뤄내는 맛의 조화가 뛰어나고 한 끼를 온전한 식물성 식단으로 즐길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이번에 출시한 ‘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은 잔치국수, 비빔국수, 콩국수에 이어 4번째로 선보이는 두유면 키트 제품이다.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이하는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드 확장에 드라이브를 걸고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2026년까지 지속가능식품을 식품 전체 매출의 65%까지 끌어올리고, ‘풀무원지구식단’을 연 매출 1천억 원 규모로 키우는 등 지속가능식품을 리딩하는 핵심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해 창사 39년 만에 처음으로 유명 연예인을 전속모델로 선정하여 커다란 화제를 불러 모았다. 작년 12월부터 이효리를 모델로 풀무원지구식단 티저 광고를 선보였으며, 새해 1일부터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콘셉트로 브랜드 광고를 시작했다. 풀무원지구식단 제품 광고는 향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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