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1(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순

[브랜드평판] 힐스테이트, 아파트 2024년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월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지난 해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535,4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1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아이파크, e편한세상, 롯데캐슬, 래미안, 위브, 더샵, 자이, 우미린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 힐스테이트, 아파트 2024년 1월...1위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793,880 미디어지수 852,193 소통지수 1,396,616 커뮤니티지수 1,118,4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1,11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462,826과 비교해보면 6.76% 하락했다.

2위,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2,490 미디어지수 692,098 소통지수 894,937 커뮤니티지수 664,6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4,22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32,749와 비교해보면 3.24% 하락했다.

3위, 아이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220 미디어지수 320,480 소통지수 462,051 커뮤니티지수 671,1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8,89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34,194와 비교해보면 29.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296,792개와 비교하면 9.7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8% 상승, 브랜드이슈 4.67% 상승, 브랜드소통 9.69% 하락, 브랜드확산 22.2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