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 이준권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코너샵’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 ‘코닥 코너샵’ 은 해외 골목 모퉁이에 있는 작은 필름 숍에서 영감을 받았다
.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곳이 아닌
, 130여년 역사의 코닥
(Kodak) 필름 아카이브와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차별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 또한
, 2030 젊은 세대와 외국인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리적 특수성에 공간 활용이 유리한 플래그십 스토어 특성을 결합해 소비자와 친밀하게 소통하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
특히
, 이 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커스텀 굿즈 제작
, 음악 감상 등 코너를 기획해 정형화된 플래그십 스토어 개념을 탈피했다
.
우선
, 독특한 협업을 통해 마련된 ‘코닥 사운드 존’이 눈에 띈다
. 음악 유통사 ‘포크라노스’와 함께 코닥어패럴 무드의 플레이리스트를 선정해 음원 감상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했다
. 방문객들은 꼭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코닥의 감도 높은 필름사진과 함께 자유롭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
‘커스텀 굿즈 존’은 현장에 마련된 다양한 그래픽 스티커를 골라 취향대로 커스텀 할 수 있는 공간이다
.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코너샵’ 오픈 이벤트도 공식
SNS에서 다채롭게 진행한다
. 이벤트 당첨자 중 추첨을 통해 대구 유일의 흑백사진관 ‘석주사진관’ 포토그래퍼가 ‘코닥 코너샵’에서 직접 사진 촬영을 해주고
, 코닥 신상품도 증정한다
.
한편
, 코닥어패럴 모델 김나영이 ‘코닥 코너샵’을 방문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축하했다
.
코닥어패럴은 앞으로도 브랜드 헤리티지를 독특하고 신선한 방식으로 경험하는 플랫폼으로서 코닥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활용할 계획이다
.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