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8(수)

코닥 헤리티지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어패럴,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코너샵’ 오픈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코너샵’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코닥 코너샵’ 은 해외 골목 모퉁이에 있는 작은 필름 숍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곳이 아닌, 130여년 역사의 코닥(Kodak) 필름 아카이브와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차별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2030 젊은 세대와 외국인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리적 특수성에 공간 활용이 유리한 플래그십 스토어 특성을 결합해 소비자와 친밀하게 소통하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특히, 이 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커스텀 굿즈 제작, 음악 감상 등 코너를 기획해 정형화된 플래그십 스토어 개념을 탈피했다.

우선, 독특한 협업을 통해 마련된 ‘코닥 사운드 존’이 눈에 띈다. 음악 유통사 ‘포크라노스’와 함께 코닥어패럴 무드의 플레이리스트를 선정해 음원 감상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꼭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코닥의 감도 높은 필름사진과 함께 자유롭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커스텀 굿즈 존’은 현장에 마련된 다양한 그래픽 스티커를 골라 취향대로 커스텀 할 수 있는 공간이다.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코너샵’ 오픈 이벤트도 공식 SNS에서 다채롭게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 중 추첨을 통해 대구 유일의 흑백사진관 ‘석주사진관’ 포토그래퍼가 ‘코닥 코너샵’에서 직접 사진 촬영을 해주고, 코닥 신상품도 증정한다.

한편, 코닥어패럴 모델 김나영이 ‘코닥 코너샵’을 방문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축하했다.

코닥어패럴은 앞으로도 브랜드 헤리티지를 독특하고 신선한 방식으로 경험하는 플랫폼으로서 코닥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활용할 계획이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