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종합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BPI)'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 국내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대상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
올해는 총
234개의 산업군을 조사대상으로 삼았으며
, 각 제품 및 서비스별 브랜드가 지닌 인지도와 로열티
(이미지
, 구입
/이용가능성
, 선호도
)를 측정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 정확한 평가를 위해 서울과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
1만
2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조사를 거쳐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 특히 잡코리아는
2007년 취업전문포털 부문이 생긴 이후 지금까지 총
17번 수상하였다
. 알바몬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 선호도 등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으며 아르바이트전문포털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
잡코리아는 지난
1998년 취업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현재 구인구직 매칭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AI)기술을 접목하는 등
HR 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진화 중이다
. 최근 잡코리아만의 특화된
AI 솔루션을 도입해 기업·인재 추천 및 매칭 정확도와 속도를 높인
'원픽
(One Pick)' 서비스를 선보였고
, 자사 데이터 기반
AI 가이드를 제공하며 구직자들의 커리어 설계를 돕는 서비스
'커리어첵첵
'도 출시했다
.
또한 지난해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새 슬로건을 공개하는 리브랜딩을 진행한 결과
, 잡코리아 앱 클릭 및 다운로드 수 증가와 이용자 수 확대 성과를 거뒀다
. 잡코리아의 변화된
BI 디자인은
'iF 디자인어워드
', '앤어워드
', '스마트앱어워드
'에서 우수한 평가와 함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알바몬은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환경
(UI·
UX)을 구축하고
AI분석 기반의 인재 추천과 매칭 서비스를 속속 선보인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최근 론칭한 소상공인 대상 신규 서비스 ‘알바몬 제트’는 알바 매칭의 속도와 정확도를 높였고
, ‘보스몬’은 스케줄 관리부터 급여 정산
, 업무 요청 등 전반적인 인력관리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지원해 편의성을 더했다
.
이와 함께 알바몬은 전국민 알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
'올 여름 알바몬으로 알바가
'는 누구든지 원하는 알바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코믹하게 풀어낸 덕에 세대 불문 공감을 이끌었다
.
잡코리아 마케팅실 주현정 실장은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직접 선발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모두
2년 연속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대담하고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침으로써 잡코리아와 알바몬을 이용해 주시는 분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
"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