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2(목)

자사 플랫폼 이용 크라우드펀딩 통해 19.26% 수익 창출...“부산 도시재생 기여”

위펀딩, 부산 도시개선 프로젝트 투자금 성공적 회수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프롭테크 기반의 디지털 부동산 투자 플랫폼 위펀딩(대표 이지수)은 부산 도시개선 프로젝트 투자금을 성공적으로 회수했다고 1일 밝혔다.

프롭테크는 부동산 자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첨단 정보기술(IT)을 부동산 산업과 결합한 서비스를 말한다.

위펀딩은 지난 22 12월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부산 낙후지역을 개선하기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21억원을 도시개선 프로젝트에 투자한 바 있다. 본 프로젝트에는 총 426명의 투자자가 참여했으며 15개월간 총 4억원의 수익으로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도시개선 프로젝트는 부동산 PF 시장의 급격한 경색과 위기 속에서 만들어낸 성공사례로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부산 도시개선 프로젝트의 단순수익률은 19.26%로 연환산율은 15.41%에 달한다.

위펀딩 김민상 투자매니저는부산 도시개선 프로젝트는 당사가 보유한 부동산 데이터와 미래 가치 예측 결과표를 기반으로 추진됐던 상품으로 어려운 대외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당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투자 수익을 더욱 높이고, 나아가 지역 주거환경 개선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투자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