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2(목)
LG유플러스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여의도 일대에서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를 소개하는 초대형 팝업 전시 ‘무너의 봄 피크닉’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무너 조형물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여의도 일대에서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를 소개하는 초대형 팝업 전시 ‘무너의 봄 피크닉’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무너 조형물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여의도 일대에서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를 소개하는 초대형 팝업 전시 ‘무너의 봄 피크닉’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무너’는 MZ세대 사회초년생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로, 지난해 온·오프라인으로 사회초년생이 공감할 만한 메시지를 전달해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에 무너 캐릭터를 활용해 매년 400여만 명이 찾는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에 맞춰 ‘봄 소풍’ 콘셉트의 팝업 전시를 공개했다.

벚꽃 구경을 위해 발걸음 한 시민들이 ‘무너’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LG유플러스는 여의나루역 인근 한강공원에 약 2300여 평 규모의 전시를 열었으며, 지금까지 국내에서 열린 캐릭터 팝업 전시 중 최대 규모로 꾸렸다고 강조했다.

먼저, 유람선은 무너 캐릭터로 꾸려진 ‘무너호’로 탈바꿈했다.

또 무너 인형을 뽑는 ‘뽑기게임’, 무너를 그려 아트월을 꾸미는 ‘사생대회’, 아트월에 숨은 벚꽃 무너를 찾아내는 ‘보물 찾기’, 무너 캐릭터가 적용된 즉석 사진부스 ‘무너 네컷’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매일 미션을 달성한 고객 선착순 50명에게는 무너 캐릭터 피크닉 의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LG유플러스는 무너 조형물 4개가 동원된 초대형 포토존 등 다양한 포토 스폿과 무너 캐릭터 파라솔 쉼터도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팝업 전시에서 지난달 29일 새롭게 공개한 무너 카카오톡 이모티콘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한정판 이모티콘 굿즈 5종도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또 이모티콘을 구매한 후 인증한 고객에게는 ‘무너 네컷’ 촬영권을 제공한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무너’가 2024년에는 여의도 봄꽃축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벚꽃 구경을 위해 발걸음한 시민들이 벚꽃 풍경뿐 아니라, 무너와 함께 봄 소풍을 즐기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