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0(월)
㈜한진은 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시행하는 ‘2024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경쟁력을 높인다고 9일 밝혔다. (사진 = ㈜한진 제공)
㈜한진은 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시행하는 ‘2024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경쟁력을 높인다고 9일 밝혔다. (사진 = ㈜한진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한진은 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시행하는 ‘2024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경쟁력을 높인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해외진출을 위해 물류 부담을 완화하고, 물류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진은 지난 2022년부터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다품종 소량 수출 물량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경우, 해외진출 시 물류비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으로 물류비 절감과 물류서비스 지원을 통해 온라인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한진은 ‘원클릭 글로벌’과 주요 글로벌 물류거점 및 해외법인 운영 역량을 통해 수행기관으로 참여해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진의 ‘원클릭’은 지난 2019년 소상공인 및 1인 판매자 등 사업 초기 물량이 적은 소규모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런칭한 플랫폼으로, 계약서 작성없이 회원가입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진은 지난 2022년에는 국내 글로벌 셀러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해외배송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을, 지난 2월에는 월 택배 물량 500박스 이상으로 사업이 성장 궤도에 오른 이커머스 셀러를 위한 ‘원클릭 PRO’를 런칭한 바 있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의 지원을 받는 참여 기업은 원클릭 글로벌을 통해 미국,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5개국을 대상으로 해외배송 서비스를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간편한 수출목록변환신고와 신고 비용도 중진공으로부터 지원 받게 된다.

이와 더불어 택배 및 퀵 서비스를 통해서도 집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인천공항 GDC 및 미국·일본 등 주요 글로벌 물류거점과 해외법인을 통해 풀필먼트 서비스와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고 ㈜한진은 설명했다.

㈜한진 관계자는 “우리회사는 중진공에서 시행하는 공동물류사업의 목적에 부합하는 ‘원클릭 글로벌’과 글로벌 물류 거점을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원하는 고객의 사업 성장에 도움을 주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