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7(화)

유베이스그룹,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 연주회 진행

승인 2024-04-09 16:29:06

유베이스그룹,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 연주회 진행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유베이스 그룹은 자사가 후원하는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제3회 정기연주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클래식과 국악의 만남, 세상과의 조화를 꿈꾸다’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정기연주회는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와 KBS국악관현악단과의 협연으로 진행된다.

유베이스 그룹은 이번 연주회가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와 KBS국악관현악단의 최초의 협연인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유베이스 그룹은 자사가 후원하는 장애인 미술작가의 작품상영을 통한 융복합 공연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연은 인터미션 포함 총 110분으로, 1부에서는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아팔란치안 서곡’, ‘시칠리안느’, 영화 QUEEN OST ‘보헤미안 랩소디’, ‘콘체르토 다모레’, ‘카르멘 판타지’ 등의 합주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KBS국악관현악단의 ‘그대, 꽃을 피우다’ 공연에 이어 ‘아리랑 환상곡’, ‘Fly to the sky’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한편, 지난 2017년 창단한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는 단원 전원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전문 오케스트라로, 제2회 전국발달장애인음악축제 대상(2018년), 원니스예술제 대상(2023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유베이스 그룹 권상철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유베이스 그룹은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퍼트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