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30(화)
LG전자는 17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WIS) 2024’에 참가해 ‘공감지능(AI)’을 구현하는 혁신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은 월드IT쇼 2024 내 설치된 ‘LG 그램 프로’ 조형물의 모습. (사진 = LG전자 제공)
LG전자는 17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WIS) 2024’에 참가해 ‘공감지능(AI)’을 구현하는 혁신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은 월드IT쇼 2024 내 설치된 ‘LG 그램 프로’ 조형물의 모습. (사진 = LG전자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LG전자는 17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WIS) 2024’에 참가해 ‘공감지능(AI)’을 구현하는 혁신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전자는 AI 기술로 고객과 공감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을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 AI)’으로 재정의한 바 있다.

LG전자 전시관 전면에는 공감지능을 적용한 미래 모빌리티 ‘LG 알파블’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LG 알파블은 탑승자의 기분과 컨디션을 파악해 내부 향을 스스로 바꾸고, 탑승자의 요구에 맞춰 레스토랑/영화관/게임이 가능한 공간으로 바꿔준다.

LG전자는 LG 알파블과 함께 최신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LG 그램 프로’ 조형물도 함께 설치한다고 밝혔다. 해당 조형물에서는 LG 그램 프로를 활용한 AI 이미지 생성, AI 작곡·편곡 등 AI 기능 체험 행사가 하루 2번 열린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AI 칩셋 △올레드 TV △세탁건조기 등 자사의 핵심 기술력을 체험하도록 전시관을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올레드 사이니지 전시 공간은 한쪽 벽면에 실제 물이 흐르고, 맞은 편 벽면은 물줄기를 영상으로 구현해 관람객이 실제와 올레드 영상을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올레드 TV 전용 화질/음질 칩셋인 ‘알파11 프로세서’도 공개된다.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분해 전시한 공간에서는 ‘AI DD모터’와 ‘인버터 히트펌프’ 등 핵심 부품 기술력을 공개한다.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에 탑재된 AI 칩셋 ‘DQ-C’은 지난 2011년 최초로 가전제품에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한 온디바이스 AI 프로세서다.

이는 옷감의 상태와 세탁기 사용 환경을 분석해 맞춤 세탁, 탈수를 하고 세탁물마다 다른 온도와 시간으로 건조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등 다양한 복합형 세탁건조기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에어솔루션 체험 공간에는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가 전시된다.

이와 함께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하이드로타워도 체험 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공기청정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관람객은 전시관에 조성된 ‘구독 하우스’에서 ‘가사 해방’을 목표로 제품 관리와 집안일을 돕는 LG전자 구독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플랫폼 ‘LG 씽큐’를 통해 구독 하우스에 설치된 TV, 에어컨, 전등을 끄고 커튼을 여닫는 경험을 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를 마련해, 야외에서 OTT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Go’를 전시했으며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도 체험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