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이 지역 상인과 주민들을 더욱 가까이 연결해주는 온라인 소통 창구를 오픈한다.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전국 각지에서 동네 가게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이 인근에 거주하는 이웃들에게 가게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비즈프로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비즈프로필은 당근마켓을 통해 내 가게를 알리고, 지역 주민과 단골을 맺고, 지속적으로 소식을 전하고 소통하며 손님과 친밀함을 쌓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다. 가게 소개글은 물론 대표 이미지, 상점 위치, 영업시간 등 가게 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 채팅, 댓글 등을 통해 손님들과 실시간 대화도 가능해 가게 사장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이 2021 ‘로얄 웨딩 에디션’의 판매를 오는 5일부터 시작한다. 5월 말까지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이번 시즌 로얄 웨딩 에디션은 총 4가지 인기 컬렉션으로 구성했다. 로얄코펜하겐을 대표하는 전통적인 패턴이 우아하게 그려진 '블루 플레인', 고급 도자기 제작 기술의 정수를 담은 화려한 '블루 풀 레이스', 풍부한 핸드페인팅 레이스 장식이 돋보이는 '블루 하프 레이스', 가장자리를 장식해 사랑스러운 매력이 있는 '프린세스' 라인에서 웨딩 에디션을 출시한다. 모든 구성 제품은 장인의 섬세한 붓질과 수작업으로 완성한 것을 엄선해 로얄코펜하겐만의 장인정신과 예술적 가치를 선사한다. 이번
오투스페이스의 ‘감탄떡볶이’가 ‘2021년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떡볶이 프랜차이즈 부문에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동아일보에서 주최하는 상으로, 분야별로 소비자가직접 투표에 참여하고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부문별 대상이 선정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감탄떡볶이’는 ‘가족이 행복한 세상’이라는 기업경영 이념으로 직영점과 가맹점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2020년에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한배달을 받아보기까지 최상을 맛을 유지하도록 개발된 신메뉴 3종 ‘국물떡볶이’와 ‘묵은지 날치알 주먹밥’, ‘스페
한국야쿠르트는 온라인몰 프레딧 가입 회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한국야쿠르트는 2015년부터 온·오프라인 플랫폼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 온라인 시장 확대에 따른 소비자 구매 패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2년간 40억원을 투자해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통합한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를 2017년 개설했다. 온라인 주문을 오프라인 유통 채널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하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구축했다.2020년 12월에는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프레딧'을 론칭하고 온라인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였다.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간편식 중심 제품 카테고리를 유기농, 친환경 생활, 뷰티용품으로 확대했다.가입고객은 지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환자가 4일 만에 다시 1000명을 넘어섰다.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도쿄도에서 19명, 사이타마현과 효고현 각 8명, 아이치현과 가나가와현 각 4명 등 60명 이상이 새로 숨지면서 누적 사망자가 8100명에 육박했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3일 들어 오후 9시40분까지 1244명이 코로나19에 추가로 걸렸다고 전했다.수도 도쿄도에서 136명, 오사카부 98명, 지바현 164명, 사이타마현 98명, 가나가와현 139명 등이 감염해 누계 확진자가 43만6259명에 달했다.일일환자는 2월 1일 1791명, 2일 2323명, 3일 2629명, 4일 2575명, 5일 2372명, 6일
계속되는 채권 금리 상승으로 월 스트리트의 투자자들이 동요하면서 3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비교적 큰 폭으로 떨어졌다.특히 기술주들의 하락세가 두드러져 나스닥 지수는 2.7% 크게 떨어지며 이날 미국 증시의 하락을 주도했다.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는 이날 121.43포인트(0.39%) 떨어진 3만1270.09로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그래도 S&P 500 지수나 나스닥 지수에 비하면 선방한 편이다.S&P 500 지수는 이날 6675.47로 장을 마쳐 61.72포인트 떨어지며 1.31% 하락을 기록했다.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2.7%라는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나스닥 지수는 1만2997.75로 폐장하며 전날보다 361.03포인트(2.7%) 빠졌다.마이크로소프트와
“ 비빔면 장인 배홍동 유씨!”농심이 신제품 ‘ 배홍동 비빔면’ 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유재석이 방송에서 여러가지 부캐( 부 캐릭터) 를 선보이며 호감을 얻고 있는 점에 착안해 유재석에게 ‘ 비빔면 장인 배홍동 유씨’ 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또한, ‘ 배홍동’ 은 비빔면 맛집이 있는 동네로 설정해 재미를 더했다. 특히, 유재석은 배홍동 비빔면 패키지 디자인을 모티브로 만든 옷과 파란색 선글라스, 장발의 가발 등 톡톡 튀는 외모와 특유의 유쾌한 말투로 비빔면의 신흥강자 배홍동 비빔면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농심 관계자는 “ 유재석이 다양한 부캐를 선보이며,
인공지능 기업 슈퍼브에이아이(대표 김현수)가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과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공급기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에서는 시행하는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분석 등이 필요한 국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1인 창조기업, 예비창업자가 전문기업으로부터 데이터 구매 및 가공 서비스를 받을 때 필요한 예산을 지원한다. 수요 기업은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데이터 구매 최대 1800만 원, 일반 가공 최대 4500만 원, AI 학습용 데이터 가공 최대 7000만 원을 바우처로 지원받을 수 있다.슈퍼브에이아이는 올인원 데이터 플랫폼 ‘스위트(Suite)’를 운
올해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산하 6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관심도와 호감도모두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2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보건복지부 산하 공기업 6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올 1~2월이며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 ▲한국
지난 1일 봄을 시샘하는 영동지방 폭설로 교통이 마비되는 등 큰 혼란을 주었지만 봄은 어김없이 찾아왔다.경칩을 하루 앞둔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물빛무대 옆 매화나무에 꽃이 활짝피어 나들이 객들을 반기고 있다.
국내 대표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이 ‘제55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국세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4일 전했다.국세청은 납세의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국가 재정에 크게 기여한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매년 납세자의 날인 3월 3일에 모범납세자 표창 및 포상을 수여해 왔다.한세드림은 2017년부터 3년간 약 80억원의 법인세를 납부해 올바른 선진납세문화 정착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모범납세자 선정 혜택으로 한세드림은 표창일로부터 3년 간 세무조사를 유예 받게 되며, 납부 기한 연장 시 제공해야 하는 납세담보를 연 5억 원까지 3년 간 면제받게 된다.한세드림은 모
영국 감성을 담은 정통 유러피안 스타일 닥스 슈즈(DAKS SHOES)는 2021 S/S 시즌에 맞춰, 시그니처 닥스 로고를 주목도 높은 크리스털 포인트 장식으로 형상화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닥스의 고급스럽고 기품있는 감성을 담은 슬링백과 스니커즈 각 1종씩 총 2종을 엄선해 구성했다. 닥스 슈즈의 알파벳 첫 글자인 ‘D’를 모티브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세련되게 재해석한 크리스털 장식과 봄에 어울리는 컬러감이 특징으로, 올봄 발끝에 우아한 포인트를 더하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먼저 ‘크리스털 포인트 슬링백(DLO102)’은 모던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봄 시즌뿐만 아니라 여름까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1층에 위치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브래서리(The Brasserie)가 본격적인 봄을 알리는 경칩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봄을 품은 밥상 – 제주편’을 선보인다. 같은 기간 동안 성인 2인 이상 이용 시 최대 어린이(10세 이하) 2명까지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키즈 프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주중 저녁에 한해 수석 소믈리에가 선정한 레드 와인 3종과 화이트 와인 2종 중 1잔을 선택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봄을 품은 밥상 – 제주편’에서는 브래서리 대표 셰프들이 흑돼지, 전복, 한치, 도미, 유채, 한라봉 등 제주 특산물을 이용해 만든 봄 제철 메뉴들을 풍성하게 만날 수 있다. 손질한 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