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소비자중심경영활동의 일환으로'New소비자시대'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했다. ‘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은 15일 방영되는 사내 기획방송을 시작으로 전국 부서가 참여하여 전 직원의 소비자보호헌장 및 완전판매 준수서약으로 진행된다. 김정남 부회장은 선포사를 통해 3월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으로 인해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규제가 강화되며, COVID-19로 인해 소비자와 대면이 힘들어진 만큼 더욱 세심하게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DB손보는 이번 'New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 실천지침 일환으로 매월 3주차를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주간(CCM Week)’으로
여행 및 레저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이 삼일절을 맞아 하늘에서 울릉도의 절경을 감상하고 일출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울릉도 무착륙 일출비행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클룩이 국내 소형항공사 하이에어와 함께하는 이번 울릉도 무착륙 일출 비행은 3월 1일 새벽 6시 5분 김포공항을 출발하여 동해안과 울릉도 상공을 둘러보고 다시 김포공항으로 도착하는 테마형 무착륙 관광 비행이다. 약 2시간가량 소요되는 비행 시간동안 울릉도 관련 안내 및 퀴즈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하이에어는 2025년 개항될 울릉공항의 최초 취항 예정 항공사다. 현재 김포-제주, 사천, 울산 등 국내 노선을 다수 운행하고 있다.
봄 옷 채비가 필요한 시즌을 맞이해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신제품 ‘레인보우 피그먼트 맨투맨’을 출시했다. 130여년 코닥(KODAK)의 헤리티지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스트리트 패션의 기본 정석 아이템으로, 큼지막한 코닥 로고와 산뜻함과 빈티지한 색감이 돋보이는 총 5종의 라인으로 구성됐다. 코닥어패럴의 레인보우 피그먼트 맨투맨은 전체적으로 높은 채도의 색상인 핑크, 그린, 옐로우 등의 컬러로 봄의 생동감을 한껏 살렸다. 천연염료 피그먼트 워싱으로 빈티지한 색감을 구현해 어느 옷에나 쉽게 코디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마케팅부문 총괄 이영미 이사는 “자켓,
다노샵이 홈트족(홈트레이닝족)과 다이어터들의 목소리를 담은 팬슈머 제품 라인업 ‘다노블리 메이드’를 선보였다. 여성 피트니스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공동대표 정범윤·이지수)가 운영하는 믿고 먹는 영양성분·식단의 정석 쇼핑몰 다노샵은 팬슈머 제품 라인업 ‘다노블리 메이드’를 공식 론칭하고, 라인업의 첫 번째 신제품으로 ‘다노 자이언트 브라운라이스소울’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다노블리 메이드는 다노샵이 새롭게 선보이는 팬슈머 PB(자체브랜드, Private Brand) 제품 라인업이다. 팬슈머란 ‘팬’과 ‘컨슈머’ 합성어로, 상품 및 브랜드의 생산 과정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가리킨다. 다노블리 메이드의 경우, 제품 기
2021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0,400,6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
트위치 코리아가 오늘 15일, 16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2021 스타크래프트 스트리머 배틀’을 개최한다. ‘2021 스타크래프트 스트리머 배틀’은 총 4명의 트위치 파트너가 두 개의 팀으로 나누어 경쟁하는 온라인 스타크래프트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인 룩삼, 플러리, 크랭크, 아구가 출전한다. 해설은 스타크래프트 전문 해설 위원인 김정민과 정우서가 맡는다. ‘2021 스타크래프트 스트리머 배틀’은 양일간 다른 형식으로 대회의 묘미를 살릴 예정이다. 15일 월요일 경기는 일반적인 섬멸전(Melee) 포맷인 반면, 2월 16일 경기는 유즈맵(Use Map Settings) ‘랜덤 능력 크래프트’ 맵에서 펼쳐진다. 이로써 시청자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주)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가 코로나19 채용 한파 속에도 지난해 경영목표 백백(매출 100억, 직원수 100명)달성하며 2021년 신축년에는 30·30경영목표 실현하기 위해 상반기 대규모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2006년 창업을 시작해 올해 15주년을 맞는다. 최근 3개년 평균 매출85%를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며‘이노그리드비전2025플러스’완성을 위해 올해는 지난해 보다 더 많은 분야에 인재 영입에 나선다. 특히 올해는 지속적인 국산 클라우드기술 개발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술지원, 컨설팅분야에 많은 인력을 채용, 육성하며 글로벌기업과도 다양한 사업교류를 통
국내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지 1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불황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해외 여행이 중단되면서 면세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재고 면세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면세점 매출은 약 15조 5051억원으로 2019년 대비 37.7% 감소했다. 방문객도 내·외국인 모두 급격하게 줄었다. 지난해 면세점 방문객은 1066만9000여 명으로 2019년 4844만3000여 명의 22% 정도에 그쳤다. 또한 통계청에 따르면, 작년 12월 면세점의 서비스업종별 생산지수(불변지수 기준)는 154.6으로 전년 동월 대비 148.1 포인트 낮아져 하락 폭이 제일 큰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인해 소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오는 15일 15시 부터 시민 참여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서부발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2월 15일부터 28일까지 서부 공감 “따뜻한 한 걸음”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따뜻한 한 걸음” 캠페인은 비대면으로 개인이 자발적으로 걷기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걸음 기부 모바일 앱 ‘빅워크’에서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앱 설치 후 실내외에서 걷기만 하면 자신의 걸음 수만큼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캠페인에 기부
코로나19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지난 추석에 이어 올 설 연휴에도 고향을 찾지 않고 집에서 보낸 ‘홈설족’들이 많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 한국도로공사 자료에 따르면 이번 설 연휴(2월 10일~14일) 하루 평균 통행량은 지난해보다 14.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명절에는 음식준비나 상차림, 장거리 이동 등으로 명절증후군이 나타나기 쉬운데, 집에서 보낸 설 풍경은 어떻게 달라졌을까. 모처럼 집에서 보낸 명절도 역시 ‘명절증후군’을 피하기 어려웠던 것으로 보인다. 장시간 집에 머물게 되면서 발생한 새로운 형태의 명절증후군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집콕 명절에 따른 ‘세대별 신(新)명절증후군’의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21SS 시즌을 맞아 어반 라이프 감성을 담은 디자인과 최상의 아웃도어 기술력이 결합한 ‘마이쉘터(MYshelter) 레인 자켓’의 신규 컬러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시즌 마이쉘터 레인 자켓은 다가오는 봄을 위한 아이템으로 화사한 핑크와 모던한 분위기의 네이비 등 새로운 컬러들이 출시되었다. 특히 마이쉘터 레인 자켓은 어떤 스타일에도 어울리는 트렌디한 실루엣과 유틸리티 기능을 적용해, 도심에서의 일상생활은 물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떠오른 피크닉, 캠핑 등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최상의 아웃도어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마이쉘터 레인 자켓은 바람의 유입을 막아주는 신축성
중소벤처기업부 정식 등록 엑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잇더컴퍼니’(Eat The Company, 대표 김봉근)에 프리시리즈 A(Pre-Series A) 투자했다고 15일 밝혔다. 2018년 11월 창립된 잇더컴퍼니는 온라인 기반의 O2O 임신∙출산∙육아 맞춤 건강간식 큐레이션 브랜드 ‘맘마레시피’로 ‘임신기부터 6세까지 자녀를 둔 육아에 지친 육아맘’을 대상으로 집중 공략 중이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새로운 니치마켓을 공략 중인 맘마레시피의 성장성을 매우 높게 평가하여 잇더컴퍼니에 과감히 투자했다. 한국을 넘어 글로벌시장까지 맞춤형 먹거리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박대표는 “
마포구 예술활동 거점지역 활성화 사업 문화로드맵(마포문화재단, 마포구, 지역 예술가 민·관 거버넌스/이하 문화로드맵)에서 <홍대 앞 예술활동 거점 가능성에 대한 연구>를 발간하였다. 본 연구는 문화로드맵 정책연구분과 정책연구팀이 홍대 앞이라고 대표되는 서교동과 연남, 합정동을 중심으로 △문화 자원 및 정책 환경 파악 △예술 공간 실태 조사 △홍대 앞 예술 생태계 성격과 가치 파악을 통해 홍대 앞 지역이 예술활동 거점지역으로서 지속가능한 조건을 규명하고자 하였다. 첫 번째로 홍대 앞 문화자원 및 정책 환경 파악을 통해 마포구는 예술 공간, 예술가, 지역 축제 등 다수의 문화예술 자원이 집적되어 있고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