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발생 1년, 한파 속 따뜻한 나눔 소식이 희망을 전해주고 있다.보건용 마스크 전문 생산기업인 아세아도㈜(대표 김희성)가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아동용 보건마스크 12만장을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에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 마스크는 하트-하트재단의 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의 저소득가정 및 다문화가정 아동에게 배분되며,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아동들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3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하트-하트재단에서 전달식을 가진 이번 마스크 기부는 아세아도㈜의 자체브랜드 미마마스크의 판매수량에 따라 1:1로 취약계층에게 마스크가 기부되는 미마가 전하는 아름다운 마음 나눔
하이비젼시스템의 3D프린터 전문 자회사 큐비콘(대표 최두원)은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와 ‘3D프린팅 교육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큐비콘의 3D프린터 개발기술력과 신성대학교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의 실질적 수익 창출과 대학의 현장실습을 통한 우수한 인재 양성을 도모할 수 있는 산학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신성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첨단설비를 갖춘 융합교육센터를 지난 2019년에 설립했다. 융합교육센터 내 ‘3D프린팅 플렉시블 공용실습실’은 큐비콘 3D프린터 24대
대한뉴팜은 국내 최초의 아토르바스타틴(Atorvastatin) 3제(암로디핀, 발사르탄, 아토르바스타틴) 복합제인 '아바트리정'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아바트리정은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환자를 위해 복약 편의성이 뛰어난 약물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전체 고혈압 환자 중 31.9%가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같이 받고 있으며, 동반 질환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아바트리정과 같은 복합제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관리에 장기간의 치료 지속성이 있다. 개별약제 복용시 복합제에 비해 약물을 중단할 위험이 117% 높았고, 평균 치료 지속시간도 개별약제는 7개월인데 반해 복합제는 35개월로 길었다. 또한 UMPIRE 연구 결과 고정용
키뮤스튜디오(대표 남장원)가 2월 한 달간 부산 키뮤갤러리에서 ‘ADIOS 2020, HOLA 2021!’를 제목으로 전시회를 개최한다.키뮤스튜디오는 이번 전시회에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트포스터와 최근 출시된 새작품 우주 속 어린왕자’, 아트시그니처 ‘안녕, 알리’, ‘산의 겨울’을 함께 전시한다. 일러스트레이터 이태규 작가가 참여한 ‘산의 겨울’은 다채롭고 밝은 색감을 활용했던 기존 키뮤스튜디오의 작품과는 다른 분위기의 차분한 연출로 눈길을 끈다. 이번 전시는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작품을 통해 작년 한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우울함을 느꼈을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했다. 힘들었던 한 해를 잘
아이티센그룹이 충북대학교와 고용연계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티센 그룹은 지난달 29일 충북대학교와 공공 IT 서비스부문 전문 기술인력 양성 트랙 설치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으로 아이티센은 공공 IT서비스 분야 전문인력에 대한 안정적인 고용을 통한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확보하였다. 충북대학교 전자정보대학은 관련 분야의 연구 활성화 및 학부생들의 안정적인 취업을 보장받게 되었다. 아이티센-충북대 고용연계 트랙은 전자정보대학 정보통신공학부, 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공학과 등 4학년들을 대상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개발, 클라우드 솔루션 구축 및 서비스 운영, 시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내추럴 감성 코스메틱 ‘세니떼’가 다양한 남성 피부 고민에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옴므 블랙쉴드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세니떼 옴므 블랙쉴드 클렌징 폼(100ml)’은 세안과 동시에 스크럽 효과를 부여해 주는 제품이다.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이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며, 노폐물 흡착 및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차콜 비드’가 거친 피부의 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해 준다.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쉐이빙 폼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해 실용적이다. 특허받은 모공 케어 성분인 ‘탱자추출물’이 과도한 피지 분비로 넓어진 모공을 케어해 탄탄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외과(이하 서울대병원 신경외과)를 ‘메드트로닉 아시아태평양 의료인 교육기관(Center of Excellence – Medtronic APAC NS Training Center)’으로 지정, 국내외 신경외과 의료인의 수술 중 신경감시 모니터링 술기 교육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외 신경외과 의료인 대상으로 메드트로닉의 최신 수술 중 신경감시 모니터링 기기인 NIM Eclipse E4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상호 긴밀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학술 교류 환경을 제공한다. 내년 1월까지 서울대병원 신경외과는 아태지역 최초의 NIM Eclipse 교육기관으로서 프로
"벌교에 가면 주먹 자랑 하지 말라"는 말이 있다. 이는 벌교 출신이며 일제 강점기 호남 3대 의병장 중 하나인 안규홍 의병장이 일본 순사들이 곡식을 수탈해가자 주먹으로 때려죽이고 의병이 된 이야기에서 시작되었다고 전해진다. 벌교의 특산품인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전혀 말이 안 되는 이야기라고 보기도 어렵다. 꼬막은 원래 '고막'으로 불렸는데 벌교 출신 소설가인 조정래 작가가 쓴 <태백산맥>에서 사투리인 '꼬막'이 널리 알려지며 사용되자 국립국어원에서 ‘꼬막’을 표준어로 지정했다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있다. 11월부터 3월까지 제철인 꼬막은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어린이 성장에
맥주 제조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대표 김태경, 이하 어메이징)는 3일 LB인베스트먼트,하나벤처스, 라이트하우스컴파인인베스트 등 투자사로부터 약 8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어메이징의 누적 투자액은 약 150억원을 기록했다. 어메이징은 서울숲 라거, 노을 페일에일 등으로 유명한 수제 맥주 제조 스타트업이다. 2016년 성수동에 위치한 브루어리에서 시작한 어메이징은 맥주 제조 스타트업으로서는 드물게 오프라인 매장과 맥주 유통 채널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다양성을 중요시하는 영미식 에일맥주로 업계에서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어메이징은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2019년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 코스메틱이 민감 피부를 위한 보습 솔루션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크림’을 출시했다.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크림’은 리쥬란의 독자적인 피부 개선 촉진 성분인 c-PDRN은 물론, 미국 더마 코스메틱 전문 연구소 Dr.J 스킨 클리닉과 공동 연구 개발한 피부 진정 특화 성분 ‘PDRx’을 담아낸 강력한 보습 진정 솔루션이다. 리쥬란 더마 힐러 튜닝 인덱스는 리쥬란 코스메틱과 피부 임상 전문 기관인 H&Bio가 공동 개발한 피부 민감도 측정법으로, 매일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을 집에서 손쉽게 체크할 수 있어 보다 세심한 홈 케어가 가능하다. 리쥬란 코스메틱은 이번 신제품 출시
스타북스(김상철 대표)가 제1회 자유민주시인상 수상 시집 ‘칼날 위에서 피는 꽃’을 펴냈다.“칼날 위에 피는 꽃처럼 아찔한 벼랑 끝에 서 있는 대한민국 어둠이 지나면 새벽이 오듯 자유도 봄날 잎처럼 올 것이니...”이 책은 위협당하는 자유와 위험에 빠진 자유민주주의를 바로잡기 위해 자유민주시인연대가 공모한 ‘제1회 자유민주시인상’에서 수상한 8명의 수상작 80편을 수록한 시집이다.◇‘칼날 위에서 피는 꽃’의 의의서울시인협회와 자유민주시인연대는 한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시로 지켜내기 위해 ‘자유민주시인상’을 제정했다. 2020년 8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공모해 작품을 모으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제1회 자유민주시
필(必)환경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기업들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제지(대표이사 안재호)는 착한 포장재 ‘그린실드(Green Shield)’가 국내 최초 친환경 시네마 캠페인을 진행하는 롯데시네마의 환경친화적인 팝콘 용기 원지로 사용됐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롯데알미늄, 롯데중앙연구소, 그리고 한국제지의 협업으로 탄생한 롯데시네마 팝콘 컵은 특수 코팅액을 배합, 제조해 식품 용기 원지로 일괄 생산하는 ‘그린실드’ 포장재로 만들어졌다. ‘그린실드’는 환경에 이로운 수성 코팅을 적용해 기존 PE·PLA가 코팅된 일반 종이 포장 용기와 달리 재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최근 미국 공식 안전 규격 개발·인증 기관인 UL로부터 재
2021년 2월 택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하였다.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0,183,233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에 편의점 택배도 포함해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