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에 4회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 출산ᆞ양육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지난 2012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2023년까지 인증 자격을 이어가게 됐다. 코웨이는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자녀입학 휴가, 난임 휴직, 배우자 출산 휴가, 남녀 구분 없는 육아휴직 등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연금복권720+ 33회차 1, 2등 동시 당첨자와 38회차 1, 2등 동시 당첨자가 나왔다고 3일 밝혔다. 지금까지 연금복권을 10번 정도 구입한 33회 1, 2등 당첨자는 연금복권을 사는 날, 숫자 9번이 마음에 들어서 일자리 9번이 있는 복권을 샀다. 연금복권을 구입하면 일주일이 행복해지고 당첨을 확인하는 날에 기분 좋은 꿈을 꿨다고 한다. 당첨자는 “당첨 번호를 하나씩 맞춰보며 1등에 당첨된 것을 확인하는 순간 숨이 멎는 것 같았다”며 “당첨금을 모아서 집을 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38회차 1, 2등 당첨자는 연금복권을 꾸준히 소액으로 구입해왔더니 1등 당첨의 기회가 왔고, 당첨되고 나니 오히려 차분한
페트병 1080만개를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제주에서 수거된 100톤의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든 첫번째 캡슐 컬렉션인 ‘노스페이스 K에코(K-ECO) 삼다수 컬렉션’을 출시한다. 최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 및 효성티앤씨와 함께 친환경 프로젝트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는 노스페이스가 이번에 선보인 ’노스페이스 K에코 삼다수 컬렉션’은 제주 삼다수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통해 청정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제품에 담아냈다. 돌하르방을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 대학 미술학과 예비졸업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제1회 ARTISTART(아티스타트)’ 전시를 오는 5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 ‘ARTISTART’는 부울경(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신진작가 양성을 위해 KT&G 상상마당 부산과 (재)부산문화회관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등이 후원하는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부산대와 경남대 등 8개 지역 대학 예비졸업생 70명의 작품 100여 점이 KT&G상상마당 부산과 부산시민회관, BNK부산은행 갤러리, 청년작당소 등 4곳에서 전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예비작가들이 전문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KT&G는 미술‧전시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이 지난 2일 한국경영학회의 '대한민국 기업 명예의 전당'에 전문경영인 중 처음으로 헌액됐다. 권 회장은 현대오일뱅크 대표 시절인 2011년 대기업 가운데 최초로 임직원 급여 1%를 사회에 기부하는 나눔 운동을 시작했고 지난해에는 이를 확대해 '현대중공업그룹 1% 나눔재단'을 출범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한국경영학회는 "고 정주영 명예회장의 기업가정신과 도전정신을 계승하고 있는 현대중공업이야말로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발전의 핵심적인 역할을 한 기업"이라며 "권오갑 회장은 묵묵히 일하고 있는 수많은 직장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살아 있는 메시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나라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동안 보지못했던 가족과 친지들을 만나 푸짐한 명절음식을 나누고 덕담을 주고받을 생각에 마음이 설레 이기도 한다. 하지만코로나19 장기화로 고향방문 자제와 사화적 거리두기 동참이 요구되면서 올해 설날은 부모님을 찾아가 효도하고 정겨움을 나누기 힘든 명절을 보내야 할 듯하다. 이처럼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명절나기'가 예상되면서 새로운 설 명절 풍속도가 생겨나고 있다. 그중 하나가 효도 성형이다. 뿐만 아니라 이와 발 맞춰 중장년층만을 위한 '동안성형' 상품을 내놓는 곳들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 한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유행으로 대부분의 의료기관이 시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차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신규환자가 사흘 연속 3000명 이하로 줄어들었다.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도쿄도에서 23명, 오사카 16명, 지바현 14명, 가나가와현 13명 등 사상최대인 119명이 새로 숨지면서 누적 사망자가 6000명을 목전에 두었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2일 들어 오후 7시35분까지 2323명이 코로나19에 추가로 걸렸다고 전했다.수도 도쿄도에서 556명, 가나가와현 187명, 오사카부 211명, 지바현 222명, 사이타마현 247명 등이 감염해 누계 확진자가 39만4798명에 달했다.일일환자는 올해 들어 1월7일 7570명, 8일 7882명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동 개발 백신이 1회 접종만으로 3개월간 76%에 달하는 예방 효과를 유지한다는 보도가 나왔다.영국 BBC와 가디언 등은 2일(현지시간) 랜싯에서 검토 중인 임상 연구 결과를 토대로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회 접종 이후 3주부터 최소 90일 동안 76%의 코로나19 예방 효과를 유지했다.최소 3개월 후 2회 접종을 할 경우 예방 효과는 82.4% 상당으로 증가했다고 한다. 다만 1, 2회 접종 간격을 4주로 조정하면 효능은 62%에 그쳤으며, 6주 간격으로 조정하면 효능은 55% 정도였다.이번 연구는 옥스퍼드대에서 진행했으며, 연구 참가자를 상대로
공매도 세력에 맞선 개미 투자자들의 '승리의 장'으로 평가되는 게임스톱 주가가 2일(현지시간) 무려 60% 폭락했다.마켓워치에 따르면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게임스톱 주가는 전장 마감가(225달러) 대비 60% 폭락한 주당 90달러에 장을 마쳤다.지난주 개인 투자자들의 집중 매수로 주가가 치솟기 전 수준에 근접한 달러 기준 두 자릿수대로 진입한 것이다.게임스톱은 미 비디오 소매 업체로, 지난주 개인 투자자들이 공매도 세력의 주가 낮추기에 반발해 집중 매수에 나서며 주가가 3배 이상 치솟았다.예상하지 못한 대규모 집중 매수에 헤지펀드 등을 비롯한 공매도 세력은 힘을 쓰지 못했고, 이번 주가 폭등은 개인 투자자들의 승리로
퇴행성관절염은 무릎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부분이 점점 없어지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질환이다. 예전에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퇴행성 변화로 발병하지만, 유전이나 관절의 모양에 따라 나타날 수 있고,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외상, 과체중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가 조심해야 되는 질환 중 하나이다. 퇴행성관절염은 일반적으로 초기, 중기, 말기로 증상을 구분할 수 있다. 초기에는 가벼운 무릎통증이 나타나도 잠깐 휴식을 취하면 통증이 완화되지만, 오래 앉아 있다가 일어서면 무릎이 뻣뻣해지는 특징이 있다. 어느 정도 진행된 중기에는 계단 오르내리기처럼 일상적인 생활에서도 무릎이 자주 붓고,
국내 렌탈 전문기업 모두렌탈이 2021년 새해를 맞아 홈페이지 회원들 대상으로 ‘2021년, 2021명에게 경품 쏘겠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렌탈은 자사 회원 포함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1일부터 오는 3월31일까지 추첨을 통해 2021명에게 약 1억6천만원 상당의 경품을 통 크게 지급하는 것. 모두렌탈 홈페이지에서 프리미엄 음식물 처리기 ‘에코체’를 포함해 집에서 쉽게 하는 요실금 치료기 ‘이지케이’, 자녀들의 성장판 자극 마사지기 ‘아이큰’ 등 모두렌탈의 다양한 품목 중 하나만 렌탈 및 구매하면 이번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하게 된다. 모두렌탈은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21년형 벤츠 E350 4MATIC, 황금소 375g, 24K
㈜유니룩스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가 지난 2일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 셀프빨래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 고객만족도 등을 검증해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 브랜드 선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고, 우수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알린다. 크린업24는 상업용 세탁장비 전문회사 ㈜유니룩스의 셀프빨래방 브랜드다. 21년간 쌓아온 세탁장비 및 컨설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국 5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크린업24의 셀프빨래방은 유럽, 미국,
㈜헬릭스미스가 세계적인 합성 및 바이오의약 생산기업인 독일의 화학·바이오테크 기업 ‘바커(Wacker Chemie AG)’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헬릭스미스는 사모투자펀드 운용사 ‘메디베이트 파트너스’와 함께 보유하고 있는 미국 DNA 생산 자회사 ‘제노피스(Genopis)’의 지분을 바커에 매각하고, 향후 엔젠시스(VM202)와 파이프라인 제품의 시판 허가 지원 및 상업 생산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매각 규모는 총 1억2천만달러(약 1,320억원)이며, 이 중 3천9백만달러(약 430억원)는 계약금으로, 나머지 8300만달러(약 913억원)은 향후 5년 동안 매출 및 수익을 공유하는 마일스톤 지불 형태로 받는다. 이번 파트너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