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제주도 커피 핫플레이스(명소)로 유명한 ‘유동커피’와 손잡고 이색 수제흑맥주 ‘비어리카노’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비어리카노는 한국 최초의 수제맥주 제조장인 코리아크래프트브루어리와 우리나라 1위 바리스타인 유동커피의 서유동 대표가 컬래버레이션해 공동 개발한 상품이다. 2020 대한민국 커피산업대상과 코리아 바리스타어워즈 올해의 바리스타상을 수상한 우리나라 바리스타의 아이콘 서유동 대표가 레드카투아이 원두에서 강배전해 직접 추출한 콜드브루 커피를 함유했다. 최적의 커피원두와 배합비율, 맥아의 가열시간 등을 약 1년에 걸쳐 연구개발한 끝에 흑맥주 스타우
비타민 전문기업 고려은단헬스케어가 피부에 바르는 비타민 화장품, ‘비타밸런스 4종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비타밸런스 4종 세트는 미백과 주름 개선 2중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 톤을 환하게 해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 개선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이 주성분이다. 세계적인 프리미엄 비타민C 원료 회사인 영국 DSM사의 Stay-C 50 원료와 고려은단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바이탈 액티베이터(Vital Activator)’ 성분도 함유했다. 바이탈 액티베이터는 비타민C의 피부 흡수율을 높이고 피부 미백 및 고른 피부 톤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여기에 식물추출물,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해 지친 피부에 생기와 에너지를
CU가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손잡고 ‘2021 먹잘알(먹는 것을 잘 아는 사람) 능력고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방구석연구소는 참여자의 응답을 분석해 성격이나 행동 테스트 결과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1020세대를 비롯한 MZ세대 사이에서 공감을 얻는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SNS에서 자발적인 공유를 이끌어내고 있다. 최근 방구석연구소가 공개한 한 연애·심리 관련 콘텐츠는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80만명 이상이 참여(10만회 이상 공유)하기도 했다. 물리적으로 자주 만날 수 없는 지인과 재미있는 콘텐츠를 주고받으며 소소한 재미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CU는 이러한 트렌드를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가 입주사와 함께 연말 온기 나눔이 필요한 이웃에게 연탄 3,700장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파크플러스는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연말 사회공헌 ‘스플의 따뜻한 크리스마스’ 프로젝트를 진행해 입주 멤버들에게 캐롤송 추천 및 사연 신청을 받아 노래 한 곡 당 연탄 1장을 적립했다. 적립된 연탄 3,700장(300만원 상당)은 22일 서울연탄은행에 모두 기탁되었으며, 입주 멤버들이 신청한 캐롤송 및 사연 중 일부를 선정해 23일 스파크플러스 라운지 방송을 통해 전 지점에 방영한다. 스파크플러스는 당초 입주사와 함께 적립된 연탄을 직접 배달하는 자원봉사를 펼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심 안성탕면과 6 봉선생 강호동이 만났다!농심은 안성탕면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강호동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려 ‘ 라면계의 도화지’ 라고 불리는 안성탕면의 장점을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강호동은 방송에서 화제가 되었던 안성굴탕면을 끓여 먹는 모습을 보여주며 굴과 안성탕면의 조화를 맛깔나게 표현해냈다. 농심은 향후 안성탕면에 각종 재료를 넣어 먹는 다른 버전의 광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농심은 강호동이 평소 가장 좋아하는 라면으로 늘 안성탕면을 꼽을 정도로 제품에 대한 남다른 애착과 진정성이 돋보여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올
‘공정경제 3법’이 지난 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내 대표 식품기업 농심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지정하는 대규모기업집단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농심의 일감몰아주기 이슈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를 전망이다. 농심은 6개 이상의 계열사가 공정위 규제에 해당될 것으로 거론될 만큼 내부거래 관련 이슈가 많았다. 공정거래법 전부 개정안에 따르면 '총수 일가 지분율 상장사 30%·비상장사 20% 이상'인 경우에만 받던 사익 편취 규제는 '상장·비상장사 모두 20% 이상'과 '총수 일가 지분율이 20% 이상인 회사가 50% 초과 보유한 회사'도 받게 됐다. ◇ 농심그룹, 내년 자산 5조 웃돌아 공정위 규제대상 편입 전망 23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항체항원 진단키트 제조업체인 에스디바이오센서로부터 기금 1억 원을 전달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금은 코로나19로 영양, 보건, 식수위생, 교육 등 삶의 여건이 모두 악화된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해 에스디바이오센서 임직원 300여명이 모금한 기금에 회사가 기부금을 더해 완성됐다. 이효근 에스디바이오센서 대표이사는 “새로운 기술로 인류 건강에 기여하기 위해 기업 차원에서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후원금을 통해 유니세프가 전 세계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전 세계 취약계층 어린이들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그리티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4억 원 규모의 언더웨어 제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22일 서울 중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그리티 진태진 전무와 사랑의열매 김용희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전달된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해외 취약계층의 생필품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그리티 진태진 전무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특히나 심적, 물적 고통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용기와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기업의 나눔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리티는 지금까지
지난 12월1일 이재명표 공공앱 '배달특급'이 출범한 후 3주동안 소비자들의 배달앱 6사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배달의민족'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쿠팡이츠는 관심도 점유율 10%대에 진입했다.'배달특급'의 정보량 점유율은 열흘전에 비해 소폭 하락했다.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2월1일부터 21일까지 3주일 기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의 6개 배달앱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드러나지 않아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정보량 순으로 ▲
김정문알로에(대표 최연매)가 경기도 연천군 25사단에 1억여 원 상당의 자사 알로에 화장품 6천 개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위문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는 군 장병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물품은 자사 스테디 셀러인 큐어 수딩젤, 큐어 2X크림 미니, 선세럼 등으로, 제주산 생알로에를 주원료로 활용해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김정문알로에 최연매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에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애쓰는 장병들을 격려하는 취지에서 위문품을 전달했다”며 “올해는 직접 부대를 방문할 수 없어 아쉽지만 남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LEDVANCE)는 고른 빛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하는 평판형 등기구 ‘LED 직하패널’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은 기존 이관 형광등을 대체하며, LED 광원을 평판에 직접 쓰는 직하방식으로 제작됐다. 유럽의 품질 기준을 준수한 고품질의 고성능 광원을 적용해 고른 빛을 발산하며, KS인증도 취득했다. 레드밴스 LED 직하패널은 100lm/W의 높은 광효율을 갖췄다. 또한,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제품으로 빛의 깜빡임이 없고 장시간 사용해도 눈이 편안하다. 신제품은 주거 공간이나 상업 공간에 모두 설치할 수 있다. 5700K의 밝은 광색, 80의 우수한 연색성을 갖춰 밝은 환경을 요구하는 오피스, 복도, 매장
국내 종합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와 임직원이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아동복지시설을 위해 힘을 모았다. 여기어때는 23일 사내 기부 캠페인 ‘키다리 아저씨’의 모금액 전액을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한다. 키다리 아저씨는 여기어때의 사회공헌활동인 ‘여기 같이 어때’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여기 같이 어때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복지시설 거주 아동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임직원은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했다. 기부금은 회사가 출연한 기금과 함께 아동복지시설에 맞춤형 놀이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사용한다. 총 기부금은 약 1억2000만원으로, 외부 활동이 제
어린이 공연 최초로 시도하는 ‘온택트체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5 <별똥별을 지켜라>’가디지털 기술을 총동원한 양방향 무대로 관심을 모은다. 내년 1월 16일 네이버 V LIVE에서 라이브로 만나는 이번 공연은 성인 뮤지컬못지않은 촬영 규모로 지미집, 무인 달리를 포함해 총 9대의카메라를 동원해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한다. 무대 곳곳에 배치된 카메라들로 다양한 각도에서 화면을 잡아내며, 배우들의 얼굴 표정이나 동작도 적절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가장 주목할 점은, 뮤지컬 헬로카봇이어린이 공연 최초로 아이돌 그룹 공연에서만 볼 수 있었던 디지털 응원봉 기술을 가져와 어린이들에게 원격조정 블루투스 ‘카봇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