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성이 강한 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한 영국과 교통로를 차단하는 국가들이 속속 늘어나면서 최소 20개국이 빗장을 걸었다.20일(현지시간) CNN, 가디언 등 외신들을 종합하면 유럽연합(EU) 국가들 뿐만 아니라 중동과 중남미, 북미 등의 국가들이 잇따라 영국에 문을 걸어 잠그고 있다.유럽국가에선 네덜란드, 벨기에, 아일랜드,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라트비아가 모두 영국과의 항공편 운항을 중단했다.이탈리아는 영국과의 항공편 운항을 중단했다. 벨기에는 항공편과 기차 운행을 24시간 금지했는데 이 조치는 연장될 수 있다. 독일과 스위스는 영국을 비롯해 코로나19 변
주식회사 원팩과 사단법인 함께하는사랑밭이 21일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원팩은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현하기 위해 비영리법인 사단법인 함께하는사랑밭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 지역아동센터와 그룹홈 등을 이용·거주하는 소외계층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으로, 매월 정기적인 지원으로 소외계층 아동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정착을 도모할 예정이다.또 원팩은 함께하는사랑밭과 함께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봉사활동 기회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소외계층의 삶을 더 가깝게 지원할 계획이다.원팩 임성길 대표는 “함께하는사랑밭과 의미있는 협약을 맺게 돼 영광이다. 지역 사회공헌 실현을 위해 특히
국내 식자재 주문 앱, 오더플러스(대표 박상진)가 지역 맛집 ‘식당간편식’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으로, 음식점 ‘남와집’의 밀키트 제품을 출시했다.오더플러스의 식당간편식 시리즈는 음식점을 운영하는 자영업자가 매장의 메뉴를 밀키트로 직접 제조해 고객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기획 및 상품화를 돕는 서비스다.매장이 원하는 서비스에 따라 3가지 유형의 밀키트 패키지 선택이 가능하며, 출시 비용의 부담을 덜기 위해 할부 방식의 월간 분할 납부로 진행된다.식당간편식 시리즈의 첫 번째 주인공은 서초구 양재동의 유명 로컬 맛집 ‘남와집’의 인기 메뉴 ‘한우사골 부대찌개’와 ‘직화 불고기’로,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제조해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우리은행지부(이하 우리은행 노동조합)는 우리은행 본점에서 다문화 청소년 130명이 재학 중인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에 방한복 구입을 위한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박필준 우리은행 노조위원장은 “코로나19로 학사 일정이 연기되면서 학생들의 기숙사 생활도 길어졌다고 들었다. 영하의 날씨에도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다문화 학생들에게 따뜻함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우리은행 노동조합은 이번 후원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주민과 청년 문제, 비정규직 문제 등에 관심을 두고 사회적 약자들과 연대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국내에 체류하고 있는 이주민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교보생명은 서울 광화문 센터포인트빌딩에서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다솜이 소리빛 산타’는 교보생명과 사랑의달팽이가 연말연시를 맞아 청각장애 아동 가정에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작년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문밖 출입이 어려운 청각장애아동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달한다. 교보생명 임직원들은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에 참여해 올해 인공와우수술을 받은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직접 작성하고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해 각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차경식 교보다솜이센터장은 “아동·청소년들의 건강과 자기성장 나눔을 실천하는사회공헌이념을 토대
SK매직이 일자리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를 늘리거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로 2009년부터 시행돼 왔다. 21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년 일자리창출 유공포상 시상식’에 참석한 류권주 대표는 청년·여성·장애인 고용창출, 일과 생활 균형의 모범적 실천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사회적 분위기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년도 최고 훈격인 은탑산업훈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SK매직은 지난 2018년, 2020년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대·내외 불확실
편의점 GS25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집콕하는 고객들에게 재미, 맛과 추억을 제공하는 간편한 ‘수제딸기잼키트300G’를 선보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손쉽게 딸기잼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수제딸기잼키트300G’를 이달 17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상품 패키지에는 딸기, 설탕, 제조시 필요한 1회용 용기, 보관용 유리병, 만드는 설명서 및 유리병을 장식 할 수 있는 데코스티커까지 들어 있어 별도 추가 재료 구입없이 자신만의 수제딸기잼을 만들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먼저 딸기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설탕과 딸기를 냄비에 함께 담아 물(즙)이 생길때까지 조물조물 으깨어주고 약불에서 10분 정도 끓
CU는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모임은 물론 한 가정 이상의 인원이 모이는 모임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들을 2~3인 기준의 소용량 상품들로 기획했다. 먼저 홈파티 음식으로 렌지업만으로 레스토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큐브스테이크 플래터’와 ‘롤유부초밥 플래터’를 내놓는다. 큐브스테이크 플래터는 부드러운 소고기를 한 입 크기로 구운 스테이크와 구운 야채, 단호박 샐러드, 새우튀김 등을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유부초밥 플래터는 CU의 베스트셀러인 훈제연어·아보카도 롤초밥과 유부초밥을 성인 두 명이 넉넉하게 먹을 수 있을 만큼 푸짐하게 담았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와인도 한
신세계면세점이 오는 22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그립(Grip)을 통해 어그(UGG) 브랜드의 신발을 판매한다. 지난해부터 불어닥친 뉴트로 열풍이 패션에도 영향을 끼쳤다. 3040세대에겐 익숙한 아이템들이 1020세대에겐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인식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중 겨울 잇(It) 아이템 어그 부츠의 인기가 날로 상승하고 있다. 한 유통업체에 따르면, 올들어 어그 매출이 지난해 동기대비 67%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어그 부츠는 2004년 배우 임수정이 KBS 2TV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에 신고 나와 유행한 바 있다. 당시에는 종아리까지 오는 길이가 선호됐다면, 최근 1020세대 사이에서는 발목까지 오는 짧은 길이
블록체인 활용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 코인이 자사 플랫폼 내 디지털 자산 적용 서비스에 체인링크(Chainlink)의 오라클 네트워크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21일 발표했다. 에이피엠 코인은 체인링크의 탈중앙화 프라이스 피드(Price Feeds)를 통해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apM, apM PLACE, apM Luxe) 내 도매상과 바이어 간의 온/오프라인 상거래 관련 디지털 자산 기반 서비스 이용 시, 에이피엠 코인의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입증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정하고 투명,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이피엠 코인은 국내 의류 B2B 쇼핑몰의 선두주자인 에이피엠 그룹의 에이피엠, 에이피엠
인사동 갤러리 단디에서 12월 23일부터 1월 4일까지 도예가 박종훈, 금속공예가 이상협 작가의 2인전이 개최된다.장르와 소지에 제약을 두지 않고 물레를 통해 흙의 질감과 성질을 표현하는 박종훈 작가와 끊임없는 두들김으로 한국적인 선을 금속판 위에 펼쳐놓는 이상협 작가 두 사람이 따르고 받치는 주제로, 주전자와 차판으로 만났다. 두 작가를 한자리에 모이게 한 ‘받치고 따르고’展은 그 제목의 뜻처럼 서로를 존중하며 잘 받쳐줘야 자리매김이 되고 자리매김이 잘 돼야 잘 따를 수 있다는 세상의 흐름을 반영하고 있다.따뜻한 것과 차가운 것, 부드러운 성질과 차가운 성질, 따르는 것과 받치는 것. 두 공예가는 기성 원로 작가가 다음
항바이러스제 연구개발 전문 이뮨메드(대표 김윤원, 안병옥)의 광범위 바이러스 질환 치료제 ‘hzVSF-v13(humanized Virus Suppressing Factor)’이 이탈리아에서도 COVID-19 폐렴 환자의 치료제 임상 2상 IND 승인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뮨메드 관계자는 “hzVSF가 러시아와 인도네시아, 한국에 이어 이탈리아에서 네 번째로 임상2상 IND 승인을 얻게 됐다”며, “이르면 내년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임상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뮨메드는 지난 1분기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개인별 환자를 대상으로 COVID-19 치료를 위한 hzVSF-v13의 치료목적 사용 승인을 받아 4개 병원에서 7명의 위중증 환자를 대상으로 치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국내 초콜릿맛 우유 ‘허쉬 초콜릿 드링크’ 레트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허쉬 초콜릿은 1894년 미국에서 출시되어 전세계인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허쉬초콜릿드링크는 1990년 출시되어 지금까지 많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매일유업은 국내 허쉬 초콜릿 드링크의 제조와 판매를 전담하고 있다. 이번 레트로 패키지는 허쉬 127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것으로, ‘허쉬 오리지널 190ml’와 ‘허쉬 오리지널 235ml’, ‘허쉬 쿠키앤크림 235ml’ 3종 모두에 적용된다. 실제로 100년 전 허쉬초콜릿에 사용되었던 사랑스러운 빈티지아트를 그대로 적용함으로써 달콤한 맛에 레트로 감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