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13,305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국내 대표 성인 교육 스타트업 패스트캠퍼스(대표 이강민)가 가벼운학습지의 프리미엄 월간 영어학습지인 월스트리트저널(WSJ)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가벼운학습지의 월스트리트저널 패키지는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일간지인 월스트리트저널에 실린 기사, 칼럼, 영상 콘텐츠를 통해 비즈니스 및 학술에 필요한 중고급 수준의 영어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원어민들이 구독하는 실제적인 콘텐츠를 통해 문화, 생활, 예술, 시사, 비즈니스 등 96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주제로 글로벌 트렌드와 상식까지 습득할 수 있다. 기존의 가벼운학습지가 다양한 언어를 기초부터 습득할 수 있었다면 월스트리트저널 패키지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고객사인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연말을 맞이해 이벤트를 통해 모금된 총 1000만원의 성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메가존클라우드는 고객사인 우아한형제들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 완료를 축하하는 SNS이벤트를 12월 14일부터 진행했으며, 4년간의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여정을 기념하는 동영상 이벤트를 통해 모금된 1000만의 성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주관하는 ‘코로나 OFF 희망 ON(저소득 가정 아동 긴급지원)’에 전달했다.우아한형제들 측은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서 ‘우아한형제들’의 서비스인 ‘배달의 민족’ 앱 주문접수와 관련된 △QA 시간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트로트 가수 영탁과 브랜드 광고 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지난 6월 피죤 광고모델로 선정된 영탁은 특유의 성실한 에너지로 광고 화보 및 영상, 굿즈 출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피죤을 알리는 데 일조해왔다. 피죤은 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함께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영탁 효과’를 톡톡히 보여준 영탁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재계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여름 공개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와 ‘피죤 리치퍼퓸 스프레이’, ‘스프레이 피죤’ 영탁 광고는 유튜브 조회수 243만 뷰를 달성했다. 특히 ‘액츠 퍼펙트 실내건
㈜젠피아의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시크릿키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위기에 처한 소외계층의 방역을 돕기 위해 손 세정제 3000개를 기부했다.이번 기부는 소외된 이웃에게 종합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방사회복지회’와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진행됐다.시크릿키가 기부한 물품은 비누나 물 없이 손세정이 가능한 겔 타입의 손 세정제 ‘핸드 클린 겔 500ml’이다. 에탄올 74%가 함유되어 손 위생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수분감이 풍부한 녹차, 알로에베라잎 등이 함유되어 촉촉한 보습감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후원 물품은 동방사회복지회
일본에서 하루 신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400명에 육박했다. 신규 확진자가 4000명선을 넘보던 며칠 전에 비하면 나아졌지만 여전히 확산세가 잡히지 않고 있다.국회의원 중 처음으로 코로나19로 숨진 사례도 나왔다.28일(현지시간) 일본 공영방송 NHK 집계에 따르면 오후 10시30분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2396명, 사망자는 51명이다.최근 일본의 하루 신규 확진자는 연일 사상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다. 26일에는 신규 확진자가 3881명 발생해 기록을 수립했다.이날 수도 도쿄도의 신규 확진자는 481명으로 집계됐다. 주말 검사 건수가 적어 다른 요일에 비해 확진자 수가 적은 경향이 있는 월요일 기준으로 역
일제 강제징용 배상 소송의 피고인 일본 미쓰비시(三菱) 중공업이 한국 법원의 자산 압류명령에 대해 즉각 항고할 것이라고 밝혔다.29일 NHK에 따르면 미쓰비시 중공업은 한국 법원의 일부 압류명령 결정문의 공시송달 효력이 발생한 데 대해 "한일 양국 간 및 그 국민 간 청구권에 관한 문제는 한일 청구권 협정에 따라 '완전하고 최종적으로 해결'돼 어떠한 주장도 할 수 없게 됐다고 이해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는 일본 정부와 같은 주장이다.미쓰비시 중공업은 그러면서 "정부 간 대화 상황 등을 고려해 압류 명령에 대해 즉시 항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29일 0시 강제징용 배상 원고 4명이 미쓰비시 중공업을 상대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가 퍼진 남아프리카공화국이 봉쇄를 한층 강화했다. 술 판매를 전면 금지하고 마스크 미착용시 징역형까지 가능하도록 처벌 수위를 높였다.AP통신, 가디언 등에 따르면 시릴 라마포사 남아공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대국민 연설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추가적인 제한 조치를 발표했다.이날부터 남아공은 술 판매를 금지하고 술집을 모두 폐쇄한다. 확진자가 특히 많이 나오고 있는 해변과 공중 수영장 역시 모조리 문을 닫는다.모든 시민에 대해 밤 9시부터 오전 6시 사이 야간통행을 금지한다.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공공 장소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을 경우 벌금을 내거나 징역형이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은 만화에 대한 관심 촉진과 만화출판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0 우수만화도서 50종을 선정, 29일 발표했다. 2020 우수만화도서 50종은 2019년 9월 1일부터 2020년 8월 31일까지 한 해 동안 한국어로 출간된 만화단행본 1700여 종을 대상으로 했다. 학계와 만화산업계 등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만화 전문가 17명으로 구성된 추천위원회의 추천작 중 작품의 완성도, 대중성, 예술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 다득표 작품 50종을 엄선했다. 진흥원은 만화도서에 대한 꾸준한 향유 기회 확대와 우수한 만화 출판물의 다양화를 위해 2019년도부터 우수만화도서를 선정하여 널리 알리고 있다. 선정된
방송인 안선영이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에 출연료 등을 기부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안선영이 비대면으로 진행한 애장품 경매 수익금에 최근에 참여한 YTN라디오 출연료를 더한 금액으로, 장애 청소년의 자립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안선영은 “적은 금액이지만 많은 분들이 뜻을 모아주신 기부금이 장애 청소년의 자립을 위해 사용되길 바란다.”라며, “코로나19로 모두 힘들지만, 누구나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연말연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선영은 2014년 한국장애인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후로 꾸준히 기부를 통해 문화예술 분야에 재능을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2021년 1월 29일 '에너지 산업의 대전환, 2050 탄소 중립을 위한 에너지, 발전 산업의 전환과 대응방안 세미나'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이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량 만큼 흡수량도 늘려 실질적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으로써 숲의 조성이나 무공해에너지 시설 투자, 탄소배출권을 구매함으로써 이를 상쇄하는 방식을 말한다. 작년 12월 EU(유럽연합)를 시작으로 9월 중국, 10월 일본과 한국 정부까지 주요 국가들이 1년도 채 안 되는 기간에 속속 탄소중립을 선언하고있으며, 여기에 올해 11월 치러진 미국 대선에서 파리기후협약 재가
CJ제일제당이 정성스레 손질한 바지락 순살이 듬뿍 들어있는 신제품 ‘비비고 시원바지락 칼국수’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비비고’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칼국수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바지락, 홍합을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에 다진 마늘을 더해 깊고 깔끔한 국물 맛을 냈다. 정성스레 손질한 바지락 순살을 듬뿍 넣고 애호박, 양파, 당근, 홍고추 등 총 5가지 원물 고명으로 풍성함을 더했다. CJ제일제당의 제분 노하우를 기반으로 칼국수 면(麵) 역시 맛 품질을 극대화했다. 높은 진공상태에서 반죽해 면 조직이 치밀하게 형성될 수 있도록 해 면발의 쫄깃함을 최대한 끌
한국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이마트와 함께 미각시리즈 유채·유백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미각시리즈 유채·유백’은 이마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2021년 새해 맞이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빛과 그림자의 연속성으로 하루 24시간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광주요의 스테디셀러 미각시리즈에 새로운 컬러를 더했다. ‘유채’는 바람에 일렁이는 유채밭의 꽃 물결이 연상되는 자연스러운 노란빛이다. 따뜻함과 사랑스러움의 매력을 동시에 갖고 있어 무채색의 단조로운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유백’은 기존제품인 미각시리즈 설빛에 따스한 햇살이 스며든 우유처럼 부드러운 미색을 띤다. 보기에도 쓰기에도 모두 편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