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거래 만족도 등을 실시간으로 조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업점 방문 손님에 대한 모바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조사방식을 기존의 전화통화에서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로 확대해 손님 반응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하나은행은 이날부터 영업점을 방문해 거래한 손님한테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즉시 접수하고, 영업점과 직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한다.내년 1월 초부터는 투자상품의 완전판매를 위해 전화통화 방식으로 실시하던 해피콜서비스도 모바일 방식을 추가해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에 활용할 예정이다.이외에도 인터넷·모바일뱅킹, 자동화기기, 콜센터 등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ETF 운용사 Global X가 영국 런던증권거래소에 현지 시각으로 18일, 테마형ETF 2종을 상장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미래에셋은 아시아, 북미와 남미, 오스트레일리아, 유럽까지 5개 대륙에 ETF를 상장하게 됐다. ‘글로벌X 원격의료 및 디지털 헬스 ETF(Global X Telemedicine & Digital Health UCITS ETF, 티커 ‘EDOC’)’는 코로나19 이후 급격히 확장되는 원격의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건강 및 건강관리 분야에 투자한다. Global X는 지난 7월 나스닥(NASDAQ)에 원격의료 관련 미국 최초 ETF인 EDOC를 상장한 바 있다.기초지수는 글로벌 지수업체 Solactive와 Global X가 공동 개발한 Solactive Telemedicine
기획재정부 복귄위원회 지정 통합복권수탁사업자인 ㈜동행복권(대표 조형섭·김세중)은 사단법인 따뜻한하루(대표 김광일)와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생리대 등을 지원하는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동행복권은 난치병 아동 소원 성취, 아동·청소년 자립역량강화, 저소득 아동 크리스마스 선물 지원 등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어린이와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행복한 동행’ 캠페인을 펼쳐 왔는데, 생리대 등 ‘따스함 키트’ 후원도 그 캠페인의 일환이다. 동행복권은 협약을 통해 2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따뜻한하루는 생리대 4개월치, 파우치, 위생팬티로 구성된 ‘따스함 키트’를 취약계층 청소년 300명에게
최근 기업들은 지역사회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넵스는 ‘공간의 변화는 넵스로부터’라는 기업 철학과 종합가구기업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노후한 가구를 새로운 꿈의 가구로 탈바꿈시켜주는 ‘꿈의 가구 기증’ 프로젝트를 지난 2007년부터 14년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47개 지역아동센터에 주방가구와 아동용 일반 가구를 기증했다. 최근 송파구 마천동에 위치한 그린리버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꿈의 가구 기증 행사에
미디어커머스기업 ㈜모노라이트(대표 김성수)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기반으로 요리채널을 운영중인 K푸드요리 업체 ㈜라이브(대표이사 오재도)와 본격적인 사업 제휴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모노라이트는 (주)라이브와의 제휴를 통해 인플루언서 '더 쉬운찬'과 함께 유튜브를 기반으로 한 커머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라이브는 39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더쉬운찬’을 운영하며 2018년 5월부터 현재까지 700여개의 요리관련 콘텐츠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으며, 네이버와 카카오 등에서도 ‘더쉬운찬’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특히 '더쉬운찬'이 지난 2018년부터 출시한 '진(眞)참치액'은 마켓컬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강력탈취 성분에 싱그러운 과일향을 더해 만든 섬유탈취제 ‘스프레이 피죤 보타닉’ 2종(애플밤, 바나나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피죤이 이번에 선보인 ‘스프레이 피죤 보타닉’은 섬유유연제와 섬유탈취제 부문에서 피죤이 보유한 제조 노하우와 마케팅 역량이 모아져 완성됐다. ‘고농축 피죤 보타닉’은 ‘자연이 주는 싱그러움과 편안함’이라는 브랜드 컨셉에 충실한 4가지 ‘보타닉 향’을 통해 매출 상승을 견인하며 올해 피죤의 고농축 섬유유연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다. 또 자연유래 강력탈취 성분과 정전기 방지 효과를 강조한 ‘스프레이 피죤’은 영
한모바이오(대표 윤정인)가 모유두세포 보관 상품 HDPC-480(Hanmobio Dermal Papilla Cell)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에이치디피씨(HDPC)는 모유두세포를 보관하고 배양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한모바이오의 독자적인 세포 분리 및 배양특허기술을 적용한 고유의 모유두세포(Dermal Papilla Cell)를 지칭한다. 모유두세포 대량배양기술을 갖춘 기업이 보관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한모바이오가 세계 최초다. 한모바이오는 그동안 에이치디피씨(HDPC) 개발을 위해 4가지 핵심 기술을 연구, 개발해 왔다. 우선 쵸핑분리기술(Hanmobio Chopping Isolation, 이하 HCI)이다. HCI는 두피 조직을 채취 후 약물이나 화학 첨가물 없이 모유두
국내 스마트 축산 ICT기업과 서울대학교 수의학과가 산·학 협력하여 축우의 반추위 운동성을 평가하는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인 일본 수의학회 저널에 게재되었다.스마트축산 전문기업 유라이크코리아(uLikeKorea Co. Inc., 대표 김희진)는 서울대학교 산업동물임상교육연수원(FACTRC, 원장 이인형 교수)과 연구 협력을 통해 ‘일본 수의학회(JSVS, Japanese Society of Veterinary Science)에서 발행하는 SCI급 국제학술지에 “3축 가속도계를 포함한 바이오캡슐로 축우의 반추위 운동성을 평가”하는 공동논문이 정식으로 게재되었다고 21일 밝혔다.이는 양 기관 간 지난 6월에 체결한 산·학 연구협력의 성과다. 해당 논문은 “Evaluation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는 내년 1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 2021’에서 폴리니크(FOLLINIC)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를 최초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CES는 최신 IT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다양한 혁신제품들이 첫 선을 보이는 박람회로 영향력과 상징성이 큰 글로벌 행사다. 폴리니크는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KOTRA가 운영하는 한국관에 국내 대표 57개 업체 중 하나로 참가해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온라인 행사로 진행됨에 따라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역시 디지털 플랫폼에 최
굿네이버스 서울강남나눔인성교육센터(센터장 이필승)는 지난 18일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과 팔도페스테벌 시즌3 ‘팔도삼파전 기부금 전달식’ 및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전달식’을 진행하고, 굿네이버스 서울강남나눔인성교육센터에 약 5천만 원 상당의 기부금과 후원물품을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과 후원물품은 굿네이버스 서울강남나눔인성교육센터를 통해 국내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천승희 골프존 GS마케팅팀 팀장, 남희철 골프존 경영기획팀 팀장, 이필승 굿네이버스 서울강남나눔인성교육센터장 등이 참석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 가정의
현대약품이 한국산도스와 이달부터 산도스의 CNS 약물인 SSRI’s 항우울제 관련 3개 의약품 브랜드의 국내 영업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 (co-promotion)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의 협약에 따라 현대약품은 한국산도스의 우울증치료제 산도스®에스시탈로프람 (성분명 에스시탈로프람옥살산염), 산도스®설트랄린 (성분명 설트랄린염산염), 산도스®파록세틴 (성분명 무수염산파록세틴) CNS 의약품 3개 브랜드에 대한 영업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산도스의 우울증치료제 3종의 2019년 매출은 약 195억원이며 산도스®에스시탈로프람과 산도스®설트랄린은 제네릭 매출 1위 브랜드다. 양사는 3개 제품에 대해 병, 의원은 현대약품에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가 어려움을 겪은 한 해였다. 누구도 경험해 보지 못했던 외부 요인으로 인해 어느 해보다 변화가 컸으며, 특히 직접 대면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달해야 하는 방송계, 문화공연계, 영화계 등은 가장 힘든 한 해를 보내야 했다.그렇다면 올해 미디어 업계의 핵심 키워드는 무엇이었는지, 2021년도 미디어업계 새로운 성장 가능성과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키워드는 무엇인지, 방송미디어 전문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 <디자이너잡>을 운영하는 (주)MJ피플(대표 이규희)에서 언론방송인들의 행동 패턴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10대 키워드를 선정하여 발표했다.1. 코로나19 -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스킨케어 브랜드 샤카트가 ‘소방의 날’을 맞아 실시한 SNS 기부캠페인을 통해 500만 원 상당의 ‘샤카트 올인원 베쓰솔트’를 인천소방본부에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샤카트올인원 베쓰솔트 기부 캠페인’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 그리고최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운 입자의 소금이 듬뿍 담긴 ‘샤카트 올인원 베쓰솔트’는 샴푸, 바디워시, 스크럽 및 입욕제로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샤워용품으로, 피부에수분과 미네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어 닭살, 땀띠 등 피부 트러블 개선에 도움을준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빠르고 개운한 샤워를 도와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