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임에 성공한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2기 체제 인사를 단행했다. 경영진 절반가량을 바꾸며 세대교체에 나선 동시에 새로운 라인업으로 2021년 리딩뱅크 자리를 수성하겠다는 각오로 보인다.신한은행은 24일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부행장 등의 경영진을 신규 선임했다.경영기획그룹장으로는 정상혁 부행장이 신규 선임됐다. 그는 전략, 재무 등 은행의 전략기획을 총괄할 예정이다. 현장 경험을 토대로 한 균형감 있는 시야와 비즈니스 통찰력을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디지털그룹장으로는 전필환 부행장이 신규 선임됐다. 그는 SBJ은행 부사장 재직 시절 디지털 자회사 SBJ DNX를 설립하고 뱅킹 시스템을 일본 현지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지난 9월 선보인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3편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 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2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 영상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최초’ 라는 타이틀을 위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 KB손해보험 원정대의 도전기를 장엄하면서도 유쾌한 반전이 있는 영화적 기법으로 그려냈다.이를 통해 KB손해보험이 보유한 업계 최초,업계 유일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표현함으로써 ‘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이번 캠페인은‘기로’, ‘무게’, ‘도달’이라는 총3편의 시리즈로 제작됐다. 각각 2분 정도로
◇경영진 신규 선임▲경영기획그룹 정상혁 부행장 ▲디지털그룹 전필환 부행장 ▲영업그룹 한용구 부행장 ▲GIB부문 정근수 부행장 ▲브랜드홍보부문 안준식 부행장 ▲경영지원그룹 정용욱 부행장 ▲신탁그룹 최익성 부행장 ▲글로벌사업부문 강신태 부행장◇경영진 연임▲GMS부문 장동기 부행장 ▲여신그룹 이재학 부행장 ▲대기업외환그룹 정지호 부행장 ▲퇴직연금부문 이병철 부행장 ▲준법감시인 이순우 부행장 ▲IPS그룹 배두원 부행장 ▲개인그룹 조경선 부행장 ▲WM부문 안효열 부행장 ▲상임감사 허창언
24일 오전, 청년마케터가 인프런과 함께 국내 11개 기업이 동참한 ‘마스크·핫팩 기부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인프런을 비롯해 △청년마케터 △텐덤 ‘베어유’ △캠프글로벌 △혼족의제왕 △아이부키 △유오피스 △픗픗아카데미 △호스트랩 △에이치엠 △사회적기업 ‘소폼’ △‘맥비’의 기획정보공유 등 총 12개 브랜드가 참여한다.캠페인을 기획한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방역용품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이번 캠페인을 열게 되었다”며 “지역공동체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정성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온라인 지식공유 플랫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 22일, 자연과 환경을 보존하는 녹색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친환경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환경 보존과 온실가스 감축 등을 통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이 되고자 임직원의 의지를 천명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은 2021년 효율적 에너지 사용과 온실가스 저감을 선도하는 성북공단이라는 목표 아래 핵심과제로 에너지 및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녹색 문화 정착, 탄소 발생 절감을 선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박근종 이사장은 “자연과 환경을 보전하는 일은 시대적 소명임을 깊이 인식하고 작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 기업 한섬(대표이사 김민덕)이 어린이 그린리더 양성을 위해 ‘With Earth, With Us’ 캠페인 판매금의 10%인 총 5000만원을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이사장 이수성)에 후원하는 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후원 협약식은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온라인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어린이환경센터 공동 대표인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과 한섬 조준행 부사장이 참석했다.With Earth, With Us 캠페인은 ‘더한섬닷컴’ 론칭 5주년 기념해 타임, 시스템 등 한섬 대표 브랜드 13곳의 업사이클링, 비건 소재 등 환경을 생각한 컬렉
한국소비자금융협의회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1억 4,400만 원을 비대면으로 기부하였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소비자금융협의회는 2013년부터 매년 연말연시 아동‧청소년, 장애인, 다문화, 미혼모, 금융 소외계층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나눔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지난 3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하였고, 12월 연말을 맞아 1억 4,400만원을 기부하며 총 18여개소의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지원할 예정이다. 구본영 한국소비자금융협의회 회장은 “올 해에는 특히나 코로나19 등 여러 위기 속에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
코웨이가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바이럴 영상 ‘듀얼로 더 완벽해진 깨끗함 편’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성능, 위생, 관리의 3가지 요소를 혁신함으로써 가습공기청정기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바이럴 영상의 콘셉트는 ‘강력한 청정으로 깨끗해진 공기에, 쾌적한 가습을 더한 듀얼클린’이다.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가 지니고 있는 성능, 위생, 관리 부분의 핵심 기능을 ‘듀얼클린’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해 직관적으로 보여주는데 중점을 뒀다. 성능 부분은 극초미세먼지를 99.99% 제거하는 강력한 청정 기능과 자연기화식 방식으로 초미세수분입자가 공간 전체에 넓고
나무 심는 사회혁신기업 트리플래닛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코리아와 함께 국내숲 조성 및 지역사회에 높은 수준의 자연환경 체험 공간 제공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스노우피크 코리아는 트리플래닛과 함께 2018년부터 국내 산불피해 복구 숲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며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해왔고, 올해도 수익금 전액을 산불 복구 지역에 기부하는 경매 행사를 진행하며 국내 환경문제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자연과 인간성 회복이라는 공통된 기업 가치로 자연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Natural Life Value’ 플랫폼을 함께 만들어 미세먼지, 화재,
올리브영이 국내 사모펀드인 글랜우드에쿼티(PE)를 새로운 주주로 맞이한다. 24일 금융투자(IB)업계에 따르면 CJ그룹은 매각 주관사인 크레디트스위스(CS)증권을 통해 진행했던 올리브영 상장 전 지분매각(SPA)의 계약 대상을 글랜우드PE로 최종 확정했다. CJ그룹과 글랜우드 PE는 이날 주식매매계약(SPA)을 맺을 예정이다. 계약 금액은 약 4000억원이다. CJ올리브영은 H&B 업계의 압도적인 1위 사업자다. 전국 곳곳에 퍼져있는 매장은 1250개에 달한다. 매각 전까지 글랜우드PE를 비롯해 현대백화점, IMM PE, 스틱인베스트먼트, JKL파트너스, 골드만 PIA 등이 입찰제안서를 냈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다. 매각 대상은 이선호
고려은단이 전속 모델 유재석과 함께 신제품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을 소개하는 TV CF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CF는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을 한국인 영양에 딱 맞춘 영양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임을 강조하며, 함유된 성분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CF는 훈민정음 구절 패러디를 통해 ‘나라마다 식습관이 달라 필요한 영양소 역시 다르다’는 점을 알리며 시작한다. 이어 유재석이 등장해 비타민도 달라져야 한다는 점을 어필하고,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알에 담아 한국인 영양에 딱 맞는 제품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소개를 마무리한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이
대한장애인지원재단(박우철 회장)은 초대 나눔·봉사대상 시상식을 장수돌침대 장수산업에서 24일 진행했다.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대비 방역 조치 사항을 철두철미하게 지키며,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에 위치한 장수돌침대 광주 사옥에서 진행됐다.대한장애인지원재단의 나눔·봉사대상 초대 수상자로 선정된 장수산업 장수돌침대는 1992년 12월 24일 창립해 29년 된 대한민국의 장수 기업이자 대한민국의 건강 침대 대표 브랜드이다.이날 시상을 위해 참석한 장수산업 장수돌침대 최창환 회장은 “장수돌침대의 모든 제품은 한 땀 한 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제품으로 애지중지의 결정체이다. 고객들의 사용 후 만족스러운 입소문이 또 다른 고
대주펫푸드에서 신제품 ‘SHAKEAT(쉨잇)’을 네이버스토어를 통해 본격 출시한다. ‘SHAKEAT(쉨잇)’은 생닭고기와 뉴질랜드 그린홍합, 뉴질랜드 마누카 꿀(UMF+5), 강황 및 프로바이오틱스 25억 마리 등 반려견에게 좋은 건강 재료를 넣어 설계한 키블과 인공 첨가물 없이 국내산 순수 재료를 그대로 동결건조한 파우더와 함께 담아낸 제품으로, 흔들수록 동결건조파우더와 키블이 흡착되어 기호성은 물론 영양까지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 대주펫푸드에 따르면, 제주도 말고기, 국내산 닭과 닭간, 오리를 동결 건조한 총 4가지 ‘SHAKEAT(쉨잇)’ 제품이 24일 선출시 되며, 다양한 맛의 제품을 한 번에 경험해 볼 수 있는 버라이어티팩이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