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가구 전문기업 넵스(NEFS)가 지역사회 어린이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147번째 ‘꿈의 가구 기증’ 프로젝트를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넵스는 ‘공간의 변화는 넵스로부터’라는 기업 철학과 종합가구기업이라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외계층 아동 및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2007년부터 14년간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노후한 가구를 새로운 꿈의 가구로 탈바꿈시키는 ‘꿈의 가구 기증’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47개 지역아동센터에 주방가구와 아동용 일반 가구 기증을 완료했다.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마천동에 위치한 그린리버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꿈의 가구
2020년 1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108,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로봇기술 기반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로보틱스(대표 구익모)는 14일 자사의 스마트 원격재활 플랫폼 ‘리블레스(Rebless)’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앞서 에이치로보틱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리블레스의 장비 등록을 올해 마친 데 이어, 정식으로 국내 시장에도 판매를 개시하며 빠르게 글로벌 진출 속도를 올리고 있다. 이번 식약처 인증을 통해 에이치로보틱스는 정식으로 병원과 환자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리블레스의 유통 및 판매를 개시한다. 또한 현재는 정형용 운동장치로 등록된 리블레스가 신경계 질환재활에 대한 사용성 또한 검증할 기회도 얻게 됐다. 이에 따라 리블레스는 내년 초 현대아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2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이다.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이번 종합 100대 브랜드는 올 1월부터 11월까지의 BSTI 순위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BSTI 총 8
굴착기 전문 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가 볼보트럭코리아와 함께 올해 하절기 기록적인 장마와 제9호 태풍 ‘마이삭’,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삼척과 고성 지역의 수해 복구에 뜻을 함께 했다고 밝혔다.볼보그룹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4일부터 12일까지 삼척시 노곡면 하천과 고성군 신평리의 천진천 하천, 진부령로 하천 등 총 3곳의 복구 작업을 진행했다.이번 하천 복구 사업을 위해 볼보건설기계의 14톤급 휠 굴착기(EW140E PRO) 19대, 30톤급 크롤러 굴착기(EC300E) 12대, 5톤급 굴착기(EC60E PRO) 5대, 25톤 덤프트럭 12대와 볼보 트럭의 트레일러 4대 등 총 52대의 장비가 투입되었으며, 높은 작업 효율로
학생이나 사무직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앉은 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이때 올바르지 못한 자세를 장시간 취하면서 척추가 휘어지거나 틀어지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 평소 자세나습관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잘못된 자세로 인한 척추 불균형은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을 야기할 수 있는데 이 중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것이 바로 척추측만증이다.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정상 각도에서 벗어나 S자나 C자의 형태로 휘어진 상태를 의미한다. 초기에는 자세를 교정하고 척추를바로 세우는 습관을 들여 비교적 쉽게 개선을 할 수 있지만 만약 장기간 방치할 경우 만성적인 통증과 함께 2차적인척추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경구치료제 'CP-COV03'의 신속한 임상2상 진입을 위해 임상수탁기관(CRO)인 '디티앤씨알오'와 임상대행계약을 14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현대바이오는 현재 국내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수가 1천명을 넘나들 정도로 확산세가 심각한 점을 감안해 내년 1월 초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CP-COV03의 효력실험이 끝나는대로 최대한 신속히 임상2상에 들어갈 수 있도록 임상2상 준비체제를 갖추기 위해 이번 계약을 당초 일정보다 앞당겨 맺었다고 밝혔다. 이른바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으로 확진자 수가 연일 급증하자 정부도 코로나19 치료제 개발과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선천성 대사 이상 환아를 위한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진행한다. ‘하트밀(Heart Meal)’은 하트(Heart)와 밀(Meal)의 합성어로, 음식을 통해 사랑의 마음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하트밀 캠페인에서는 ‘하트밀 보온 물주머니’를 판매, 그 수익금으로 선천성 대사 이상 환아를 돕는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환아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된 ‘하트밀 박스’를 만드는 데 사용되고, 완성된 하트밀 박스는 환아 가족에게 전달된다. 선천성 대사 이상(유전 대사질환)은 국내에서 5만명 중 1명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으로, 단백질,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 부족하거나
CJ제일제당이 겨울철 어묵 성수기를 맞아 흰 살 생선으로 만든 ‘삼호 만선모둠어묵’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어묵은 날씨가 추워지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겨울 음식이다. 실제 ‘삼호어묵’ 어묵탕 제품 매출의 약 30%가 12월부터 2월에 발생되는 만큼 신제품을 앞세워 겨울철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가정에서 요리하는 횟수가 늘면서 용량이 큰 어묵 제품의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879g의 대용량 제품을 기획했다. 실제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전체 어묵시장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하는 동안 600g 이상의 대용량 어묵 제품은 30% 신장하는 등 ‘대용량’이새로운 시장 트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가 죠스떡볶이, 본챔스, 무신사와 손잡고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협업 굿즈 컬렉션을 출시한다. 캐주얼 패션 브랜드 ‘본챔스(BORN CHAMPS)’와 함께하는 말리부X죠스떡볶이X본챔스 콜라보레이션 굿즈 컬렉션은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말리부와 함께 보다 재밌고 안전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집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스웻셔츠 △파자마세트 등 의류 4종과 홈파티를 위한 △PVC 칠링백 등 잡화 2종으로 구성되며, 14일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에 단독 발매된다. 이번 굿즈 협업에 앞서 말리부는 인기 셀러브리티 및 인플루언서와 디지털 캠페인을 펼치며 떡볶이와 말리
밀키트(Meal-kit) 전문 기업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해외 여행지의 메뉴를 밀키트로 선보이는 ‘미씽 더 시티(Missing the City)’ 프로젝트로 이탈리아(Italy)의 대표 메뉴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씽 더 시티’는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시국에 현지 음식으로 여행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된 프레시지의 글로벌 간편식 프로젝트다. 이번 제품은 지난 10월 태국편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것으로, 미식과 낭만의 나라로 불리는 이탈리아의 시그니쳐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해 냈다. ‘미씽 더 시티’ 이탈리아편은 일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 아닌 베네치아, 볼로냐, 시칠리아, 피렌체, 로
유해물질이 검출된 아기욕조를 사용했던 피해자들이 아성 다이소와 욕조 제조사인 대현화학공업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안팍 법률사무소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2일 '다이소 아기욕조' 구매자 및 그 자녀를 대리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다이소 및 대현화학공업을 상대로 한 위자료 등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다이소는 지난 11일 자사가 판매한 아기 욕조에서 안전 기준치의 612배가 넘는 유해 물질이 검출돼 환불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대상 제품은 대현화학공업의 아기욕조 코스마(KHB_W5EF8A6)로, 다이소에서는 상품명 ‘물빠짐아기욕조’(제품번호 1019717)로 판매됐다. 앞서 산업통
일본에서 재차 급속히 확산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신규 확진자가 다시 2200명 이상 발생하면서 누적 환자가 18만명을 넘어섰다.또한 환자 가운데 9명이나 새로 목숨을 잃으면서 총 사망자도 2600명을 돌파했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13일 들어 오후 8시까지 2300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일일환자는 1일부터 재차 2000명대로 크게 늘어났다가 7일 1500명대로 줄었지만 8일 이래 다시 2000명을 훨씬 넘어서고 전일에는 사상 처음으로 3000명을 넘었다.도쿄도에서 480명, 오사카부 308명, 가나가와현 231명, 아이치현 181명, 사이타마현 127명, 홋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