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스타필드(하남, 고양, 안성, 코엑스몰) 및 스타필드 시티(위례, 명지, 부천) 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입점업체(이하 중소 입점업체)를 위해 12월 임대료를 최대 40% 인하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타필드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시작된 지난 2월부터 중소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임대료 유예 및 인하 등 대대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번 추가 지원책으로 지난해 12월 매출 대비 감소폭이 큰 중소 입점업체 약 660개 매장이 임대료 부담을 덜게 됐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간 동안 의무 휴업해야 하는 실내체육시설, 문화교육시설 등 총 14개 매장의 임대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경험을 나누는 딥러닝 컨퍼런스가 오는 17일 개최된다.(주)인공지능팩토리는 온라인 커뮤니티 캐글코리아와 함께 17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채널(유튜브, 마이크로팀즈채널)을 통해 딥러닝 컨퍼런스 '2020 캐글러닝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대전인공지능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시민들이 인공지능을 쉽게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2020 캐글러닝데이'는 전 세계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딥러닝 관련 콘퍼런스 중 하나로, 구글의 인공지능 대회 플랫폼 '캐글'을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선한 영향력이 주위에 전해지며 따뜻한 겨울을 만들고 있다. 매일유업은 12월초 시작된 ‘소잘우유 60일의 기적’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소화가 잘되는 우유(이하 소잘우유)와 폴 바셋 스틱커피로 구성된 소잘우유 기획패키지 세트를 오는 22일까지 판매한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하는 소잘우유 24팩 한박스와 폴 바셋 스틱커피 10봉으로 구성된 기획패키지 세트를 구매 시,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 호용한 목사)에 소잘우유 10팩이 자동으로 기부되는 캠페인이다. 카카오메이커스 역시 기부캠페인에 동참한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되는 기획패키지 세
KT&G복지재단이 전국 사회취약계층 2만 가구에 10억원 상당의 식자재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랑의 물품 전달식’을 열고 지원 기금을 15일 전달했다. 이번 나눔활동은 겨울철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 동시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마련됐다. KT&G복지재단이 지원한 10억원으로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쌀과 잡곡, 과일, 채소 등으로 구성된 농산물 꾸러미를 준비하고, 이를 전국 사회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가정 2만 가구에 제공한다. KT&G복지재단은 또, 17년째 ‘사랑의 김장 나눔’도 이어가고 있다. KT&G 봉사단이 직접 김장을 담가 전달했던 다른
2020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58,680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생체신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선도기업 에이티센스(대표이사 정종욱)는 국내 첫 장기 연속 측정 심전도 검사기인 ‘에이티패치’(AT-Patch, ATP-C120)가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 2021(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에서 Health & Wellness 부문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행사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에서 CES에 출품되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기술력, 디자인, 사용자 가치 등의 혁신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에이티패치는 최대 11일 연속 검사가 가능한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다. 두께 8.3mm, 무게 13g의 작고 가벼운 패치형 기기와 인공
디자인 리빙 브랜드 넵스홈(NEFS HOME)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1월 31일까지 ‘홀리데이 스페셜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나의 오브제처럼 포인트가 되는 가구들로 구성돼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컨템포러리 라인’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기능성 패브릭인 이지클린이 적용된 ‘헤이즐리 4인 카우치 소파’, 인체 곡선에 맞춘 각도로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는 ‘헤이건 라운지 체어’ 등 넵스홈 베스트 제품들을 최대 58% 할인된 파격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북유럽 감성을 담은 인터스틸의 신제품 ‘커넥트 테이블 세트’를 포함한 리빙 가구들은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
섹슈얼 헬스케어 이브 콘돔(EVE)이 콘돔과 러브젤, 생리컵, 위생팬티, 여성청결제에 이어 국내 최초로 핑거 콘돔(손가락 콘돔, 핑거돔)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핑거 콘돔은 성생활을 할 때 손가락을 통해 접할 수 있는 유해 물질이나 손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상처 등을 방지하는 보조기구다.지금까지 국내 핑거 콘돔 소비자들은 윤활제가 발라져 있지 않은 손가락 골무를 사용하거나 오랜 시간 배송을 기다려야 하는 해외 구매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시장의 흐름을 읽고 출시된 이브 핑거 콘돔은 국내 핑거링 애호가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이브 핑거 콘돔은 천연고무 라텍스로 제조됐다. 콘돔 브랜
깡 열풍이 또 하나의 기록을 만들어냈다.농심은 새우깡과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 등 깡스낵 5 종의 연간 매출액 합이 역대 최초로 1 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연말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깡 열풍에 최근 출시되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옥수수깡의 활약이 더해져 신기록을 이뤄낸 것이다. 1 등 공신은 단연 대표제품 ‘ 새우깡’ 이다. 스낵시장에서 깡 열풍을 일으킨 새우깡은 전년 대비 약 12% 성장해 12 월 초까지 매출 810 억원을 달성했다. 농심은 지난 5 월, 가수 비로부터 시작된 깡 열풍과 함께 새우깡이 밈(meme) 의 대상으로 등극하자 비를 광고 모델로 섭외하며 인기에 불을 지폈다. 이후 새우깡을 향한 소
혈액 5방울로 30분만에 전립선암 1~2기를 최대 95%까지 정확하게 조기진단할 수 있는 고효율, 저비용 '엑소좀 진단기술'이 국내 바이오벤처 연구진에 의해 처음 개발됐다. 체외진단 바이오벤처 '솔바이오'(대표 백세환, 고려대 명예교수)는 혈액 내 암세포가 분비한 엑소좀을 분리하고, 바이오마커 분석을 통해 최대 95% 이상의 정확도로 전립선암을 진단해 주는 '암특이 엑소좀 분리 진단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솔바이오는 면역분리, 진단키트, 및 바이오센서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외 20여개 핵심 특허를 보유했으며, 2022년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목표로 프리시리즈A 투자에 이어 시리즈A 유치를 추진중인
탈모가 유전적 요인으로 인식됐던 과거와 달리, 최근 환경오염과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탈모 질환자가 여성과 젊은 연령층으로도 확대되고 있다.바이오기업 넥스모스(Nexmos, 대표 김정훈, 이완영)는 국내 최초로 DNA ‘압타머’(aptamer)를 활용하여 국내기업과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DNA샴푸 ‘셀렉스’(SELEX) 생산을 완료하고 8천억원 규모 국내 탈모샴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넥스모스는 피부 노화와 퇴행성 뇌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차세대 혁신 DNA 물질인 ‘압타민C’를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바이오 기업이다. DNA 물질을 활용해 샴푸제품 상용화에 성공한 국내 첫 사례다.특히 셀렉스에는
프로페셔널 헤어&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이 ㈜브랜디의 남성 전용 쇼핑 앱 ‘하이버’에 입점했다고 16일 밝혔다.하이버는 의류부터 코스메틱은 물론 2030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까지 디자인하는 하이엔드 남성 전용 쇼핑 앱으로, 브리티시엠은 최근 남성들을 위해 출시한 스킨케어 제품 2종과 두피 전용 라인인 리젠올 두피 케어 3종 제품을 입점했다. 브리티시엠은 이번 하이버 첫 입점을 기념해 1월 10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하이버에서 판매되는 브랜드의 전 품목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브리티시엠 마케팅 담당자는 “브리티시엠의 맨즈 제품을 찾는 대부분의 고객들은 기능성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처방전이 필요 없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가정용 진단키트를 처음으로 승인했다. 집에서 스스로 검사하고 스마트폰으로 20분 안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FDA는 1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제약업체 엘룸이 개발한 코로나19 가정용 진단시약에 긴급사용 승인(EUA)을 내렸다고 밝혔다. FDA가 처방전이 필요 없는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승인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엘룸의 진단시약은 콧 속에 넣었다 뺀 면봉에서 코로나19의 단백질을 확인하는 방식이다.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되는 분석 장치를 통해 검사 결과를 판독할 수 있다. 결과는 최소 20분 안에 나온다.엘룸 측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