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SK텔레콤과 23일, AI 스피커를 활용한 음성 인식 기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국내 최초의 AI 플랫폼 기반 후원 프로그램으로 SK텔레콤NUGU 스피커 사용자들은 음성으로 ‘유니세프 기부’를 명령하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후원금을 기부할 수 있다. 전달된 기금은 유니세프의 영양·보건·식수위생·교육·보호 프로그램에 지원돼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사용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SK텔레콤 이준호 SV추진그룹장은 “‘AI 기브유’가 생활 속 기부 문화 확산에 큰 힘을 발휘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단체와 협력해 5G 시대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가치 창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는 지난 20일 온라인 ‘국경없는영화제’를 개막했다. 국경없는영화제는 29일까지 개최된다.‘국경없는영화제’는 영화를 통해 분쟁, 질병, 빈곤 등 국경없는의사회가 구호 현장에서 목격하는 인도적 위기 상황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하고자 매년 개최하는 다큐멘터리 상영회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세계 곳곳에서 의료 지원을 지속하며, 소외되고 방치된 인도적 위기를 알리는 일 또한 이어가고자 “우리는 멈출 수 없습니다(Nothing Can Stop Us)”를 주제로 했다.올해 영화제는 유료 상영작 4편과 무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대표 김종서)은 23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행복한 중기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장상을 받았다고 밝혔다.중소기업중앙회와 서울경제신문이 주최하는 행복한 중기경영대상 시상식은 혁신적인 직장 문화와 제도로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해 널리 알리며 기업 사기 진작 및 국민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상식이다.올해 7번째를 맞는 행사에는 ‘COVID19 이후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희망정책 포럼’ 등의 프로그램을 개최해 중소기업계가 선도하는 포용적 일자리 생태계 구축과 양극화 해소 방안을 찾는 자리도 마련했다.아톤은 1999년 설립돼 국내 최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대용량 가성비템으로 유명한 스테디셀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에 이어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찹쌀떡 같은 피부로 가꾸어주는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은 3가지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모찌처럼 촉촉하고 영양감 있게 가꾸어주는 제품이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수분을 가득 품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세라마이드는 영양과 피부 수분이 증발되지 않게 잡아주어 겨울철 건성 피부에 제격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다가오는 겨울철, 피부 겉뿐만 아니라 속까지 건조해지는 피부에 보습과 영양이
시티건설이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시티문화재단이 지난 20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 캠퍼스에서 ‘시티예술교실’ 재능기부 장학생으로 선발된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학생 12명에게 장학금 4300만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올해 3회를 맞이하는 시티예술교실은 시티문화재단과 한국예술종합학교가 함께 추진하는 아동 문화예술 지원 사업이다.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 가운데 인성과 재능을 두루 겸비한 우수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서울 소재 지역아동센터에서 예술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이번에 선발된 12명의 장학생은 다가오는 동계 방학 동안 석관동 꿈나무키우미돌봄센
파리바게뜨는 ‘우리는 서로의 산타’를 주제로 40여종의 기획 제품과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타클로스도 활동하기 어려운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우리가 서로의 산타가 되자’라는 따뜻하고 재치 있는 스토리로 전개된다. 미국에서 활동하며 40여 년간 산타클로스 이미지를 재미있게 표현해 온 '톰 브라우닝(Tom Browning)'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산타 아트웍을 케이크와 선물류 패키지와 매장 등에 적용하고,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산타, 루돌프 등의 오브제를 활용한 케이크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거리두기로 휴가가 생긴 산타클로스’를 표현한 케이크 시리즈다. 또한, 아이들과 어른들이 모두
특급호텔 웰컴 기프트로 만나볼 수있었던 떼르드글라스 ‘유기농 아이스크림 기프트박스’를 집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떼르드글라스는 유기농 아이스크림 브랜드로서, 마켓컬리, 헬로네이처, SSG.COM, SSG푸드마켓, PK마켓 등 온오프라인 프리미엄 식품관, 편의점 ‘미니스톱’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떼르드글라스 관계자는 “인공합성첨가물을 전혀 들어가지 않고, 바나나 1개보다 낮은 칼로리가 특징으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소비자들에게 서로의 안부를 묻는 매개체로 건강한 디저트 선물을 준비했다.”라고 기프트박스를 기획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의 언택
2020년 11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 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24일 오후 2시 천안 예술의 전당에서 제28회 세계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를 개최한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와 충청남도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1992년 12월 3일 UN이 세계 장애인의 권리 신장과 인권 회복을 촉구하기 위해 지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의 28주년을 기념하고 장애인합창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고자 열리는 행사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장애인합창단 중 지역예선을 거친 12개 팀이 참가해 자유곡으로 경연이 진행되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모든 팀에게 수상의 영광이 주어진다. 대상(대통령상) 금상(국무총리상) 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동상(충남도지장상)에 각 1팀, 하모니상 인기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더욱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2020 희망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추위로 난방비 부담이 가중되는 12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전국 1,000여 취약계층 가정과 30개 복지시설에 대한 난방비ž방한용품 지원 및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캠페인 모금은 기아대책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2만원 후원 시에는 한 가정이 1주일간 사용 가능한 연탄을 지원할 수 있다.. 기아대책은 지난 2003년부터 소외계층 겨울나기 ‘희망온’ 캠페
커루가 겨울 시그니처 아이템 ‘무스탕’을 더욱 완벽해진 퀄리티의 ‘버커루 라이더 무스탕’으로 전격 출시했다.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프리미엄 빈티지 브랜드 버커루(BUCKAROO)는 2020년 겨울을 맞아 프리미엄 퀄리티와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한 ‘버커루 라이더 무스탕’을 패션 전문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를 통해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주력 제품인 ‘버커루 라이더 무스탕’은 한 겨울 라이딩에도 끄떡없을 정도로 뛰어난 보온성과 남녀 모두에게 두루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함을 함께 내세우고 있다. 특수 개발한 소재로 무게는 더욱 가볍게, 보온성은 더욱 강화했다. 특히 추운 날씨에 바이크를 타고 달려도 따뜻하고 트렌디하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의 스낵 브랜드 ‘에어베이크드’가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라이징브랜드’상을 받았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시상 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개인부문, 전사부문, 리더십부문, 상품부문, 소비자조사부문 등 5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롯데제과 ‘에어베이크드’는 상품부문에서 탁월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시장경쟁력을 갖춘 상품에 수여하는 ‘라이징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첫선을 보인 ‘에어베
참여형 팬덤을 만들어가는 핀테크 기업 칠리즈는 스웨덴의 e스포츠 구단 ‘팀 얼라이언스(Team Allianc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팀 얼라이언스의 신규 e스포츠 종목 선정을 칠리즈 팬 투표를 통해 결정할 계획을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칠리즈는 스포츠 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한다.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구단의 팬 토큰을 구매해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칠리즈의 파트너 구단인 FC바르셀로나는 지난 10월 홈 구장 캄프 누(Camp Nou) 경기의 하프타임에 경기장에 울려 퍼질 노래를 팬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최종 후보곡에 빌보드 1위를 차지한 BTS의 ‘다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