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일본에서 1000명에 가까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가 나오면서 누적 확진자가 12만 명을 넘어섰다.NHK에 따르면 현지 시간으로 오후 8시30분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944명으로 집계됐다.홋카이도 189명, 도쿄도 180명, 사이타마현 87명, 치바현 77명, 오사카 73명, 아이치현 63명, 가나가와현 61명 등의 순으로 많이 발생했다.이에 따라 누적 확진자는 12만364명이 됐다. 특히 1만명이 추가되는데 단 엿새가 걸려 확산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이날 사망자는 8명이 보고됐다. 홋카이도·사이타마현·도쿄 각 2명, 효고현·기후현 각 1명 등이다. 누적 사망자는 1916명이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미 제약사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이 90% 이상의 효과를 보였다는 결과가 발표된 가운데 효능과 안전성은 비슷하지만 실용성은 모더나의 것이 앞선다고 미 언론들이 16일(현지시간) 분석했다.AP, CNN 등에 따르면 모더나는 이날 3만 명을 대상으로 한 3상 임상시험에서 백신 후보물질이 코로나19를 예방하는데 94.5%의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했다. 모더나는 미 국립보건원(NIH)과 함께 코로나19 백신 개발 프로젝트인 '와프 스피드 작전'을 수행해왔다.마찬가지로 미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제약사 바이오엔테크는 공동 개발 중인 백신이 3상 임상 시험에서 90% 이상 효능을 보였다고 지난 9일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 인증기관인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16일 한국FPSB 대강의실에서 대학생기자단 1기 해단식을 개최했다. 대학생기자단은 재무설계의 필요성과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와 재무설계사 AFPK자격에 대한 홍보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지난해 1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1년 동안 총 3차례에 걸쳐 미션을 부여 받아 주제에 맞는 카드뉴스와 UCC를 제작해 SNS에 배포하는 등의 홍보업무를 수행해왔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3차 홍보영상 미션의 우수작을 시현하고 제작후기와 소감 발표를 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권도영(경희대) 기자는 “AFPK자격현황을 뉴스보도 형식으로 애니메이션을 가미해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연금복권720+ 25회차와 27회차에서 1, 2등 동시 당첨자가 나왔다고 17일 밝혔다. 25회 당첨자는 경기 부천시의 복권판매점에서, 27회 당첨자는 인천의 복권판매점에서 구매했다. 40대 직장인인 25회 당첨자는 연금복권이 720+로 바뀐 후 연금복권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으며, 별다른 번호 선택 없이 판매점주가 주는 복권을 받았는데 1등에 당첨됐다. 평소 재미 삼아 일주일에 한 번 연금복권 5천원, 로또복권 1만원 가량을 구입하는데 생각지도 않게 당첨이 되어 꿈만 같다고 전했다. 그는 향후 계획에 대해 “1등이 됐지만 더 열심히 회사를 다닐 것”이라고 말했다. 당첨자는 “대출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바이오드론 플랫폼 신약 개발 기업 엠디뮨이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금융위원회가 5개 정부 부처(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혁신 성장을 이끌어 갈 국가대표 혁신기업을 선정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여러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엠디뮨은 ‘세포유래베지클 기반 차세대 약물 전달 바이오 드론 플랫폼 기술’로 보건산업 분야의 혁신기업 국가대표로 선정됐다.엠디뮨은 다양한 세포에서 세포유래베지클을 압출 공정 방식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독자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세포유래베지클은 엑소좀과 유사한 특성
글로벌 통합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이 ‘2020 동아시아 FMCG 최고 혁신 신제품’을 17일 발표했다.닐슨 내 신제품 출시 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BASES 사업부는 닐슨의 소비자 조사 및 소매 유통 시장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 중국, 홍콩, 대만 각국의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제품 경험을 선사하는 데 성공적인 전략을 펼친 제품들을 선정했다. 선정 대상은 2018년 7월부터 2019년 6월 출시된 신제품이다.닐슨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발생한 여러 어려움 속에도 해당 제품들은 새로운 소비자 그룹을 유치하거나, 소비 기회를 창출, 사회·문화·경제적인 트렌드를 활용, 또는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통한 차별화로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설립한 (재)가헌신도재단이 4차 산업혁명 인재육성을 위해 4차 산업 대표 기술 중 하나인 3D 프린터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가헌신도재단은 1973년에 설립한 신도리코 장학회와 1984년에 설립한 가헌과학기술재단을 2004년에 통합해 만든 재단이다. 과학·교육 기자재 지원사업, 장학금∙연구비 지원 및 학술상 시상 등 각종 과학기술 육성사업과 사회복지향상 사업을 통해 교육문화진흥과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고 있다. 가헌신도재단은 강의와 체험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이해, 3D 프린터의 이해와 체험,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이번 ‘3D 메이커스’를 마련했다. 가헌신도재단은 해당 교육 프로그램
스마트학생복(대표 윤경석)이 편한 교복을 원하는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해 디자인과 활동성을 강화한 여학생 교복 바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학생복이 새롭게 선보이는 여학생 교복 바지는 내년부터 모든 학교에서 여학생들의 바지 선택권이 자유로워지는 만큼 학생들이 보다 편하게 교복을 입을 수 있도록 예쁘면서도 편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스마트학생복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된 여학생 교복 바지는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블루바이저(대표 황용국)가 최근 열린 핀테크 유니콘 배틀 인 아시아(Fintech Unicorn Battle in Asia)에서 최종 2위에 올라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고 17일 밝혔다.유니콘 배틀 인 아시아는 스타트업 네트워크(Startup.Network) 주도로 진행되는 글로벌 피치 콘테스트다. 투자자들에게는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에게는 투자를 유치하고 글로벌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유니콘 배틀 인 아시아는 핀테크, 인공지능, 헬스테크, 이외 기술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전 세계 125개 국가에서 1800개가 넘는 기업이 신청했다. 이중 200여개 기업이 본선에 올랐다.블루바이저는 핀테
대신증권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547%증가한 900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44%증가한 718억원을 기록했다. 일평균 거래대금 증가에 따른 리테일 부문의 실적 호조가 전체 영업익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대신증권 관계자는 "거래대금 증가에 따른 리테일 실적 호조와 기업공개(IPO),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등 IB부문 실적 호조, 자산관리 부문 수익 증가, 대신 F&I, 대신저축은행 등 자회사들의 안정적인 수익 지속 등이 이익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최근 3개월간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온라인 정보량)을 가장 많이 받은 생명보험사는 '삼성생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생명은 지난 5월 조사에 이어 전체 1위를 기록했으며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8월1일부터 10월30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보험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대표 전영묵), 한화생명(대표 여승주), 교보생명(대표 신창재 회장, 윤열현), 오렌지라이프(대표 정문국), 신한생명(대표 성대
새롭게 시행되는 정부 정책과 더불어 한 주간의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많은 이들의 사람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 정책 주간지 ‘공감’의 유튜브 채널 ‘볼수록 공감’이 이번에도 훈훈하고 알찬 문화와 정보를 선보여 국민들의 흥미를 자극했다.‘볼수록 공감’ 속 ‘빅뉴스’ 코너에서 공감 지기 임현주 아나운서와 전민기 위원은 ‘슬기로운 비대면 단풍놀이법’ 라는 주제로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바뀐 ‘방구석1열에서 즐기는 가을나기’, 비대면 단풍놀이법을 소개해 구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두 사람은 안전하게 가을 즐기는 방법으로, 먼저 국립공원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단풍명소 TOP3 설악산, 오대산, 내장산의 단풍 절정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는 매년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응원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데, 올해에는 긍정 에너지의 대명사인 가수 '헨리'와 함께 특별한 ‘수능 응원 캠페인’을 진행해 더욱 눈길을 끌고있다.고디바는 수능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고디바 x 헨리의 수능 응원메시지’ 영상을 고디바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에서 최초 공개한다.영상 속 헨리는 “고디바와 헨리가 함께라면 수능 실패 1도 없어!”라는 달콤한 미소와 수능 합격 기원이 담긴 응원 'Good luck' 메시지를 전하며, 고디바의 다양한 초콜릿 제품을 추천했다.고디바의 헤리티지가 담긴 오리지널 초콜릿과 모던하고 트렌디하게 재해석된 초